'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고지라 클래식 제21회
■ 『고지라 VS 스페이스 고지라[ゴジラVSスペ―スゴジラ]』
GODZILLA VS. SPACEGODZILLA
1994년 12월 10일 개봉 / 1시간 48분
*CAST*
신죠 코지 - 하시즈메 쥰
사에구사 미키 - 오다카 메구미
사토 키요시 - 요네야마 젠키치
유키 아키라 - 에모토 아키라
세가와 타카유키 장관 - 사하라 켄지
G포스 사령관 - 나카오 아키라
코스모스 - 이마무라 케이코 & 오오사와 사야카
고지라 - 사츠마 켄파치로
스페이스 고지라 - 하리야 료
리틀고지라 - 리틀 프랭키
모게라 - 후쿠다 와타루
*STAFF*
제작 - 타나카 토모유키
협동제작 - 토미야마 쇼고
각본 - 카시와바라 히로시
감독 - 야마시타 켄쇼
음악 - 핫토리 타카유키
주제가 - 데이트 오브 버스 (키티 엔터프라이즈)
특기감독 - 카와키타 코이치
특촬반 조감독 - 스즈키 켄지


*STORY*
G 대책센터에서는 정신감응을 통해 고지라를 조작하려는 T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었다. 고지라를 조종하려고 하는 건 인간의 오만일 뿐이라며, 사에구사 미키는 계획의 타당성을 부정한다. 그러나, 그녀의 앞에 요정 모스라와 코스모스가 나타나 스페이스 고지라의 탄생을 알려준다. 미키는 지구의 평화를 위하여 계획에 참가할 것을 결의한다.
신죠 코지를 위시한 G포스 대원들은 남태평양의 버스Birth 섬에 파견된다. T프로젝트용의 텔레파시 증폭장치를 고지라의 몸에 부착하기 위해서였다. 그들을 맞이하러 나온 것은 타도 고지라의 집념에 불타는 유키 아키라와 리틀고지라였다. 프로젝트의 주임 곤도 치나츠와 미키도 버스 섬에 도착한다. 그러나, 싸우는 것밖에 생각하지 않는 남자들의 태도에 미키는 반발을 느낀다.
바로 그때, G 대책센터에서는 우주괴수를 확인. 대G용병기 모게라가 출동한다. 그러나 우주괴수의 결정체가 발산하는 전자파로 인해 그 전자기기가 혼란을 일으키고 만다.
버스 섬에 날아온 스페이스 고지라는 리틀고지라를 결정체에 봉인한 뒤 도주한다. 고지라 또한 그 뒤를 쫓아서 바다로 모습을 감춘다.
스페이스 고지라는 삿포로로부터 남하하여 일본을 종단. 전자파로 인해 일본 전국이 대혼란에 빠진다. 후쿠오카에 도달한 스페이스 고지라는, 시가지 전체를 결정체로 뒤덮어버리고 만다.
스페이스 고지라의 출현으로 T프로젝트는 중지된다. 그러나, 미키는 기업 마피아에게 납치되고 만다. 미키를 구출한 것은 신죠였다. 두사람은 이 일을 계기로 서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갖게 된다.
유키를 캡틴으로 삼아, 신죠 일행은 모게라에 타고 출격. 그러나 모게라의 최신병기도 스페이스 고지라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그때 카고시마로부터 상륙한 고지라가 후쿠오카 시내에 침입한다. 이리하여 지구의 존망[存亡]을 걸고, 고지라와 인류의 공동전선이 막을 연다!


*등장 괴수*
▶ 고지라
신장: 100미터 / 체중: 6만톤 / 출현지: 남태평양 버스섬→태평양 근해→카고시마 만→카고시마→쿠마모토→벳푸→오이타 산중→후쿠오카→하카타 만
메카고지라와의 싸움을 끝낸 후, 고지라는 베이비 고지라의 성장을 지켜보면서 버스 섬에서 살고 있었다. 허나, 스페이스 고지라의 습격을 받고, 리틀고지라를 지키기 위해, 다시 싸움에 뛰어든 것이다. 통상의 열선은 스페이스 고지라에게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스페이스 고지라의 에너지를 역으로 흡수하여 90만도의 버언 스파이럴 열선을 발사하는 기술을 개발해 낸다.
▶ 리틀고지라
신장: 30미터 / 체중: 8천톤
베이비 고지라가 돌연변이를 일으켜 급성장한 모습. 아직 어린애라서, 고지라처럼 전투본능에 눈뜨지는 못했다. 그 때문에 인간도 잘 따른다. G포스 대원 유키는 '꼬마고지[チビゴジ]'라고 부른다. 입에서, 아직 파괴력은 없지만 어느정도 열선을 토해낼 수는 있게 되었다. 본작에서는 스페이스 고지라의 결정체 속에 갇히는 곤욕을 치른다.
▶ 전투생명 스페이스 고지라
신장: 120미터 / 체중: 8만톤 / 출신지: 우주 / 출현지: 도세이 부근→버스섬→삿포로→야마가타→도쿄 근교→고베→후쿠오카
우주공간에 방출되어 떠돌아다니던 G세포와 결정[結晶]생물이 합체하여 탄생한 흉악전투수. 어떤 환경에도 적응하는 강인한 생명력의 소유자. 양쪽 어깨의 거대한 결정체를 파괴하면 전투능력이 반감된다. 입에서 토하는 강력 파괴광선 '코로나 빔', 어떤 무거운 물체라도 들어올리는 초중력파 '그래비 토네이도', 결정체를 미사일처럼 발사하는 '호밍 고스트', 에너지 장벽을 만들어 적의 공격을 반사시키는 '포톤 리액티브 쉴드', 꼬리 끝의 결정체로 적의 몸을 꿰뚫는 '테일 스매셔' 등등의 기술을 사용. 예리한 이빨을 이용한 물어뜯기 공격도 강력. 결정체로 후쿠오카의 거리를 뒤덮어 최후의 결전장을 만들어 냈다.
※ 비행형태
전장: 250미터 / 체중: 72만톤
우주공간에서는 광속에 가까운 속도로, 대기권 내에서는 마하 3으로 비행. 비행시에는 몸에 붙은 결정체가 커다랗게 전개된다. 강력한 전자파를 적에게 발사하는 '포톤 허리케인'이라는 기술을 사용.
▶ 대G병기 모게라
[M.O.G.E.R.A. = Mobile Operation G-Expert Robot Aerotype]
*데뷔작: 『지구방위군』(1957년 12월 28일 개봉). 여기서는 침략자 미스테리안의 지구 공격용 병기로서 등장했다. 본작의 모게라와는 외관이 닮았을 뿐.
전고: 120미터 / 총중량: 16만톤 / 출동지: 우주, 오이타 산중→후쿠오카
메카고지라의 기술을 발전시켜 G 대책센터가 개발한 궁극의 대G병기. 땅, 하늘, 지중, 우주에서 전투 가능한 만능 로봇. 동체를 분리·변형시켜, 고고도폭격기 스타팰콘과 지저전차 랜드모게라가 된다. 탑승인원은 3명. 눈에서 발사하는 강력파괴광선 '플라즈마 레이저 캐논', 복부에서 발사하는 최강살수광선 '플라즈마 메사 캐논', 팔을 열고 발사하는 회전미사일 '스파이럴 그레네이드 미사일', 얼굴의 드릴로 적의 약점을 찌르는 '드릴 어택' 등을 사용. 물론 모든 무기를 일제히 전탄발사하여 공격하는 것도 가능. 긴급시를 대비하여 탈출정도 장비되어 있다.
※ 비행형태
우주에서는 로켓추진으로 마하 44의 스피드로 비행. 지구상에서는 제트추진으로 마하 1의 스피드로 비행한다. 플라즈마 레이저 캐논은 우주에서도 사용 가능. 팔에서는 자동추미식[自動追尾式] 레이저포를 발사.
▶ 요정[페어리] 모스라
전장: 30센티 / 체중: 0그램
우주로 떠난 모스라가 정보수집을 위해 날려보낸 분신으로, 코스모스의 모습을 투영할 수 있다. 스페이스 고지라의 습래[襲來]를 가장 먼저 포착, 지구에 위험을 알려주기 위해 나타났다. 강한 텔레파시 능력을 지닌 사에구사 미키에게만 그 모습이 보이며, 교신도 미키를 통해서만 할 수 있다. 요정 모스라는 우주의 평화를 바라는 모스라가 보낸 메신저인 것이다. 지구에 찾아온 것 말고도 무수한 분신들이 우주 곳곳에 퍼져 있다.




Godzilla(C) TOHO 1954-2002
Translation(C) ZAMBONY 2002.04.10

→백금기사님의 좀더 자세한 리뷰
→유키 아키라의 진실
by 잠본이 | 2003/10/28 12:53 | 동보여상 고진아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554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