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가메라 클래식 제8회



■ 『우주괴수 가메라[宇宙怪獸ガメラ]』
Gamera, Super Monster (미국 공개판 타이틀)
Super Monster (미국 TV방영판 타이틀)
1980년 3월 20일(공휴일) 개봉 / 컬러, 비스타비전, 109분 (7권 2986m) / 다이에이 배급주식회사 작품 (*배급도 겸함) / 동시상영: 『철완아톰 지구방위대[鐵腕アトム 地球防衛隊]』 (TV 애니메이션 『철완아톰(구)』의 제56화 개정극장판 영화를 후지영화가 배급)
-구작의 필름을 유용한 전투신과 새로 촬영한 드라마 파트를 편집하여 전체를 재구성한, 그야말로 구 시리즈의 스페셜 총집편이라 할만한 번외 작품. 처음부터 끝까지 지나치게 오버하는 패러디 감각(이를테면 자논의 모선이 『스◎워즈』의 모 제국군 우주선을 거의 그대로 베껴온 거라던가)이 눈쌀을 찌푸리게 하지만, 그런대로 부드럽게 진행되는 스토리 전개와 비디오 합성에 의한 새 영상기술의 도입 등, 가메라에 대한 스탭의 의지와 애정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선과 악의 우주인들 사이에 벌어지는 싸움을 뼈대로, 역대 가메라 영화의 하일라이트를 보여준다는 형식의, 시리즈 사상 1, 2위를 다투는 이색작이다.
-본작품에서의 가메라는 평화성인들의 부름에 응하여 우주로부터 지구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찾아온다는 설정. 가메라와 결투를 벌이는 역대의 괴수들도 우주해적 자논이 지구공격용으로써 파견한다는 설정으로 바뀌어 있다. 새로 촬영한 부분은 인간드라마 부분과 우주해적전함 자논호의 등장장면 뿐으로, 가메라는 비행형태(인형)만이 새로 만들어졌고, 걸어다니는 장면은 어트랙션용의 키구루미를 사용했다. 이후, 평성의 신 가메라 3부작이 나오기까지 가메라는 일체 제작되지 않았.......다고 생각했었으나, 실은, 헤이세이 3년(1991년)에, 가메라의 완전 신작 키구루미가 만들어졌던 것이었다(약 10년만의 신조형)! 이것은 당시의 다이에이 비디오 시리즈·가메라 제2탄(기론 ~ 쟈이가)의 발매에 맞춰 만들어진 홍보 행사용으로, 각지에서 역시 어트랙션용의 갸오스(!)나, 그외 오리지널 괴수들을 상대로 울트라 파이트를 전개했다. 1995년 『대괴수공중결전』 이전에, 이미 평성의 세상에 가메라는 부활해 있었던 것이다?!


*STAFF*
기획 - 토쿠야마 마사야
제작 - 오오바 히로카즈
프로듀서 - 토쿠야마 마사야 / 시노하라 시게루
각본 - 타카하시 니산
감독 - 유아사 노리아키
음악 - 키쿠치 슈운스케
특수촬영 - 츠키지 요네자부로 / 후지이 카즈후미 / 카네코 유조
음악제작 - 토쿠마 음악공업 주식회사
제작협력 - 주식회사 토츠[東通] / 주식회사 다이에이 촬영소
애니메이션 작품제공 - 주식회사 오피스 아카데미 / 토에이동화 주식회사
주제가 - 『사랑은 미래에...』 (미놀폰 레코드)
작사: 야마 히사시
작곡: 키쿠치 슈운스케
보컬: 맛하 후미아게


*CAST*
키라라 - 맛하 후미아게 (로 프로덕션)
마샤 - 코지마 야에코
미탕 - 코마츠 요우코
키노시타 케이이치 - 마에다 코이치
기르게 - 쿠도 케이코
케이이치의 엄마 - 타카다 토시에
케이이치의 친구 - 이케다 마코토
아나운서 - 사이토 야스히로 (닛폰 방송)
나레이터 - 나카무라 타다시


*STORY*
M88성운으로부터 찾아온 3인의 우주인 - 키라라, 마샤, 미탕은, 지구인 여성으로 모습을 바꾸고 이 별의 평화를 감시하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우주해적 자논호의 지구침공을 감지한다. 자논호는 암살자 기르게와 괴수 갸오스를 파견하여 지구를 습격한다. 그러나 평화를 사랑하는 M88성인은 남을 상처입힐만한 무기는 갖고 있지 않았다. 고민하던 그녀들은 인류의 수호신이라 불리는 괴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괴수 - 가메라를 불러내는데 성공한다. 가메라에 의해 갸오스를 잃은 기르게는, 지그라, 바이라스, 쟈이가를 차례로 내보내지만, 전부다 가메라에게 쓰러지고 만다.
실패의 연속에 분노한 자논호는, 가메라의 뇌수에 콘트롤 장치를 박아넣으라고 기르게에게 명령한다. 이 작전은 성공하여, 가메라는 완전히 돌변, 자논호의 꼭두각시가 되어 폭주한다. 그러나 키라라의 결사적인 활약에 의해 콘트롤 장치는 파괴된다. 가메라는 적괴수를 섬멸하기 위해, 우주에 존재하는 적의 괴수성[星]까지 날아가서, 거기서 기론을 격파. 게다가 지구에 돌아와서는 바르곤을 물속에 가라앉혀, 적괴수를 일소[一掃]한다.
모든 괴수군단을 잃은 자논호는 스스로 지구공격을 개시한다. 시시각각 지구를 향해 다가오는 자논호를 향해 일직선으로 돌진하는 가메라. 이윽고 하늘 한가운데서, 눈부신 섬광이 빛난다. 우주해적 자논호의 최후였다.


*등장 괴수*
※ 각 괴수의 데뷔작품을 참조.




Gamera(C) DAIEI 1965-2002
Translation(C) ZAMBONY 2002.07.15

→백금기사님의 좀더 자세한 리뷰
by 잠본이 | 2003/10/26 01:56 | 대영각의 감애라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232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