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가메라 클래식 제7회



■ 『가메라 대 심해괴수 지그라[ガメラ對深海怪獸ジグラ]』
Gamera vs. Zigra (미국 공개판 타이틀도 동일)
1971년 7월 17일(토) 개봉 / 컬러, 와이드, 88분 (8권 2413m) / 다이에이 도쿄촬영소 작품 / 동시상영: 『아카즈카 스즈노스케 ~ <세눈박이 조인> 편[赤胴鈴之助 三つ目の鳥人]』 & 『토카이도 오바케 여행[東海道お化け道中]』·『요괴대전쟁[妖怪大戰爭]』·『대마신 노하다[大魔神怒る]』 (지역에 따라 재상영작품 3편 중 하나를 배급) / 다이니치 영화배급사 배급 (*다이에이-닛카츠의 신배급 계통사. 참고로 전작까지는 모두 다이에이 배급)
-당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었던 해양오염을 제재로 삼아, 테마성을 전면에 내세운 작품. 본작을 마지막으로 가메라는 기나긴 잠에 빠져든다. 완전한 신작으로서 다시 스크린에 등장하는 것은, 이로부터 무려 24년 후의 일이다.
-소화 가메라 시리즈 최초의(그리고 아마도 마지막의) 여름방학 흥행작으로, 바다를 무대로 벌어지는 청량감 넘치는 화면으로 가득하다.


*STAFF*
제작 - 나가타 히데마사
기획 - 사이토 요네지로
각본 - 타카하시 니산
감독 - 유아사 노리아키
음악 - 키쿠치 슈운스케 (주제가작곡: 히로세 켄지로)
특촬 - 후지이 카즈후미
합성 - 카네코 유조
협력 - 카모가와[鴨川] 시월드
주제가 - 『가메라 마치』 / 『우리들의 가메라』 (다이에이 레코드)


*CAST*
이시카와 켄이치 - 사카가미 야스시
헬렌 월레스 - 글로리아 젤너
마지 월레스 - 알린 젤너
이시카와 히로코 - 츠보우치 미키코
톰 월레스 - 후지야마 코지
이시카와 요스케 - 사에키 이사무
이시카와 레이코 - 카사하라 레이코
여성 X / 스가하라 치카코 - 야나미 에이코
방위군 부관 - 이노우에 다이고
기자 - 나카하라 켄
사와모토 박사 - 나츠키 아키라


*STORY*
일본의 월면기지를 공격한 의문의 우주선은, 그후 지구에 강하, 카모가와 앞바다의 심해 깊숙히 가라앉는다. 우주선은 국제 해양동물 연구소의 과학자인 이시카와와 톰, 그리고 각자의 자식들인 켄이치와 헬렌까지 4인을 납치. 그들 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여성 X는 지그라 성인이라 자칭하며, 도쿄에 진도 13의 인공지진을 발생시키고는 인류에게 항복을 요구한다. 이시카와와 톰은 저항했기 때문에 최면상태에 빠지지만 아이들은 요행히도 위기를 모면하여, 아버지들을 데리고 탈출에 성공한다.
여성 X는 너무 많은 비밀을 알아버린 두 어린이를 쫓아서 지상으로 향한다. 그 직후, 심해에 잠복하고 있던 우주선은 가메라에게 파괴되어, 심해괴수 지그라가 정체를 드러낸다. 지그라는 지구와 고향별의 수압 차이 때문에 거대화. 세포활동 정지광선을 쏘아대고, 이에 명중한 가메라는 움직임을 멈추고 바다 속 깊이 가라앉아버린다.
우주선을 잃은 지그라는 인류에 대한 복수를 선언. 그때 방위대책본부에서는 최면에서 벗어난 이시카와와 톰, 그리고 역시 콘트롤에서 풀려난 여성 X = 스가하라의 협력 아래, 가메라의 생사를 확인하는 작업이 시작되었다. 소형 잠수정 바티스카프로 가메라에 접근하지만, 생사는 판단하기 어려웠다... 그곳에 지그라가 나타나 잠수정을 더욱 더 깊은 심해로 몰아넣고 만다. 일본해구의 늪에 빠져버린 바티스카프. 남은 산소는 불과 1시간 분. 구원의 손길은 있을 것인가? 그리고 가메라는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인가..........!


*등장 괴수*
▶ 심해괴수 지그라
출생지: 태양계로부터 480광년 저편에 있는, 천체No. 105계 우주의 제4행성 지그라 / 신장: 80미터 / 체중: 75톤 (모성과 지구의 수압차이로 거대화)
설정: 모성에서는 육상생물을 지배하는 수중 고등생물이었으나, 고도로 발달한 문명이 해양오염을 발생시켜, 새로운 생활환경(바다)과 식량(인간)을 지구에서 찾으려 한다.
특기: ① 얼굴에 붙어있는 유리모양의 '제3의 눈'에서 오렌지(세포활동 정지광선)·그린(물질공간전위 4차원광선)·레드(지진유발광선)의 강력한 특수광선을 발사한다. ② 예리한 등지느러미는 강철도 두동강낸다. ③ 육지에서는 배지느러미가 다리로 변화한다.
약점: 해중생물이기 때문에 태양광선에는 약하다.




Gamera(C) DAIEI 1965-2002
Translation(C) ZAMBONY 2002.07.15

→백금기사님의 좀더 자세한 리뷰
by 잠본이 | 2003/10/26 01:52 | 대영각의 감애라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232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