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가메라 클래식 제6회



■ 『가메라 대 대마수 쟈이가[ガメラ對大魔獸ジャイガ―]』
Gamera vs. Monster X (미국 공개판 타이틀)
Gamera vs. Jiger
1970년 3월 21일 (공휴일) 개봉 / 컬러, 와이드, 83분 (8권 2265m) / 다이에이 도쿄촬영소 작품 / 동시상영: 『투명검사』 (다이에이 교토 작품) & 『이솝우화 중에서 소와 개구리 / 욕심많은 개』 (단편 인형 애니메이션 영화를 배급)
-1970년에 오사카에서 벌어진 만국박람회와의 협찬을 통해 실현된 제6작. 고대유적을 소재로 삼아, 전기성[傳奇性]이 농후한 작품이 되었다. 가메라의 X선 사진이나 체내 돌입 장면 등 볼거리도 풍부. 박람회장은 로케이션 뿐만 아니라 미니어처 세트로도 등장. 그러나, 아무리 미니어처라고는 해도 파빌리온의 파괴는 박람회 측에서 허락을 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별 상처 없이 그냥 지나간다.
-1964년의 도쿄 올림픽에 이어, 1970년에 오사카에서 개최된 일본 만국 박람회는, 소년지 그라비아 기획의 '포스트 우주시대'로서 지구의 신비, 세계의 박물지에 초점을 맞추는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유행을 받아들인 본작은, 신괴수의 생태나 페던트리[현학적 설정]에 집중했었던 가메라 영화의 원점으로 돌아와, 초기 3작의 가메라영화 출연괴수의 특징을 총결산하는 악의 엘리트 신괴수를 낳게 되었다. 이 기획은 박람회와의 타이업으로 바뀌기 이전에는 '지저모험물'의 괴수영화였다고 한다.


*STAFF*
제작 - 나가타 히데마사
각본 - 타카하시 니산
감독 - 유아사 노리아키
음악 - 키쿠치 슈운스케 (주제가작곡: 히로세 켄지로)
특촬 - 카네코 유조
합성 - 후지이 카즈후미
주제가 - 『가메라 마치』 / 『우리들의 가메라』 (다이에이 레코드)


*CAST*
키타야마 히로시 - 타카쿠와 츠토무
토미 - 켈리 배리스
수전 - 캐서린 머피
사와다 케이스케 - 호노오 산시로
키타야마 미와코 - 야시로 쥰코
키타야마 료사쿠 - 오오무라 콘
윌리엄 - 프란츠 그레벨
엘렌 - 마리즈 헤리
스즈키 박사 - 나츠키 아키라
기보 - 치코 롤랜드


*STORY*
무우 대륙의 일부라고 일컬어지는 웨스터 섬. 그 섬에 남아있는 거석상 '악마의 피리'가 오사카 만국박람회 출품을 위해 일본으로 이송되게 되었다. 석상의 반출 작업 도중에 갑자기 가메라가 출현. 게다가 석상에 의해 봉인되어 있었던 고대 괴수 쟈이가가 깨어나서, 싸움이 시작된다. 쟈이가는 타액 고형 미사일로 가메라의 손발을 꿰뚫어 움직임을 봉한 다음, 악마의 피리를 쫓아 일본으로 향한다.
오사카에 상륙한 쟈이가는 만국박람회장을 향하여 진격한다. 그곳에 가까스로 미사일을 제거하고 쫓아온 가메라가 나타나, 두번째 싸움이 시작된다. 그러나, 가메라는 쟈이가의 유충이 몸속에 기생하는 바람에 몸이 흰색으로 변하더니 그 자리에 쓰러지고 만다.
가메라를 구하기 위해 소형잠수정을 타고 체내에 진입한 소년들은, 쟈이가의 유충과 조우한다. 우연히 트랜시버를 던지니까 유충들은 괴로워하더니 맥없이 쓰러지고 만다. 이 사실을 바탕으로, 쟈이가는 저주파에 약하다는 것이 판명. 곧바로 스피커 작전이 실행에 옮겨진다. 잠자고 있는 쟈이가를 거대한 스피커가 포위하여, 저주파를 흘려보내기 시작한다. 몹시 괴로워하는 쟈이가. 바로 그때, 고압전류를 받고 부활한 가메라가 나타나, 악마의 피리를 손에 쥐고 세번째 싸움에 돌입하는 것이었다......


*등장 괴수*
▶ 대마수 쟈이가
출생지: 무우 대륙 / 신장: 80미터 / 체중: 200톤
설정: 남태평양 웨스터 섬은, 침몰한 무우대륙의 일부라고 전해진다. 그곳에 있던 '악마의 피리'라고 불리는 거석상 아래에 봉인되어 있던 마수가 바로 쟈이가다.
특기: 좌우의 뿔로부터 '타액 고형 미사일'을 발사. 중앙의 뿔로부터는 극초음파를 방사하여 모든 물체의 분자구조를 파괴하는 '마그네튬 광선'을 발사한다.
약점: 저주파[低周波].
▶ 쟈이가 2세 [새끼 쟈이가]
가메라의 몸에 부착된 쟈이가의 알에서 깨어난 유충으로, 신장은 약 2미터. 흡혈전법으로 가메라의 체내에 기생한다. 어미와 달리 뿔이 없고, 점착질의 타액을 발사하며 공격해 온다. 트랜시버의 저주파를 듣고 절명.



Gamera(C) DAIEI 1965-2002
Translation(C) ZAMBONY 2002.07.14

→백금기사님의 좀더 자세한 리뷰
by 잠본이 | 2003/10/26 01:51 | 대영각의 감애라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232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