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가메라 클래식 제4회



■ 『가메라 대 우주괴수 바이라스[ガメラ對宇宙怪獸バイラス]』
Destroy All Planets (미국 공개판 타이틀)
Gamera vs. Viras
1968년 3월 20일(공휴일) 개봉 / 컬러, 와이드, 72분 (7권 1972m) / 다이에이 도쿄촬영소 작품 / 동시상영: 『요괴백담[妖怪百物語]』 (다이에이 교토 작품)
-매회 다른 악역괴수가 나타나고 가메라가 그것을 격퇴한다는 패턴이 정착된 4번째 작품. 다리가 여섯개 달린 괴수 바이라스의 움직임은 조연[操演]이 아니면 보여줄 수 없는 것으로, 횟수를 거듭할수록 발전해 가는 특촬기술을 알 수 있다. 가메라의 기억을 되짚어보는 장면이 전 3작의 하일라이트 신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외에도, 바이라스 성인에게 조종당하여 폭주하는 장면에서는, 제1작, 제2작의 영상이 은근슬쩍 유용되어 있다. 저예산으로 인한 고육지책으로 보이긴 하지만, 이런 것도 가메라 시리즈의 즐거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본작 이전에 제작된 가메라 영화 3작은, 미국에서는 1탄이 극장공개된 외에는 전부 TV로만 소개되었다. 그런 흐름을 타고 본작은 아예 기획단계에서부터 미국 시장을 염두에 둔 TV영화 포맷으로 제작되어, 내용면에서도 많은 변질을 겪었다. 이야기가 소년모험물로 되었을뿐만 아니라, 미국 TV규정상의 이유로 인해, 가메라와 신괴수의 결투에 권선징악적인 요소가 보다 뚜렷이 드러나게 되었다.


*STAFF*
제작 - 나가타 히데마사
각본 - 타카하시 니산
감독 - 유아사 노리아키
음악 - 히로세 켄지로
특촬 - 후지이 카즈후미
합성 - 카네코 유조
협력 - 보이스카웃 일본연맹
주제가 - 『가메라 마치』 / 『우리들의 가메라』 (다이에이 레코드)


*CAST*
시마다 노부히코 - 혼고 코지로
나카타니 마사오 - 타카즈카 토오루
짐 모건 - 칼 크레이그 주니어
나카타니 마리코 - 야에가키 미치코 (신인)
자위대 사령관 - 후지야마 코지
의사같은 남자 C - 나츠키 아키라
보이스카웃 A - 시노다 사부로
짐의 어머니 - 메리 무로스
도비 박사 - 피터 윌리엄스


*STORY*
제2의 고향을 찾아 우주를 떠돌던 바이라스 성인이 드디어 지구에 도착했다. 그러나 그들의 앞을 지구의 수호신 가메라가 막아선다. '이 거대생물을 쓰러뜨리지 않는 한 지구 침공은 불가능'이라 판단한 그들은, 슈퍼캐처광선을 써서 일시적으로 가메라의 움직임을 봉쇄하고, 동시에 뇌파의 해석을 행함으로써,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가메라의 약점을 밝혀내려고 한다. '가메라는 인간에게, 그것도 특히 어린이에게 호의를 표한다'는 것을 알아낸 그들은, 마사오와 짐이라는 두 소년을 인질로 잡아 가메라를 협박. 행동을 자유로이 조종하는 콘트롤 장치를 가메라의 뇌에 박아넣는다. 바이라스 성인의 꼭두각시가 되어 날뛰는 가메라의 앞에, 인류는 아무런 대책도 내놓지 못한다. 그리고, 드디어 국제연합에 의해서 바이라스 성인에 대한 항복이 결정된다.
그러나 바로 그때, 포로의 몸이었던 소년들은 기회를 틈타 우주선을 탈출. 동시에 가메라에게 붙은 콘트롤 장치도 파괴된다. 제정신을 되찾고 분노에 불타는 가메라의 앞에 거대화한 바이라스 성인이 출현하여, 지구의 운명을 건 사투가 벌어진다.


*등장 괴수*
▶ 우주괴수 바이라스
최대신장: 96미터 / 최대체중: 120톤 (신장, 체중 모두 통상의 32배)
설정: 거대한 우주선으로 우주여행중에 지구를 발견, 그 식민지화를 꾀한다.
특기: ① 세포융합 및 분리능력을 갖추고 있어, 신축이 자유자재. ② 6개의 다리와 3개로 갈라진 촉각은 강력한 무기가 된다. 촉각은 하나로 모으면 지상의 어떤 물질보다도 견고하게 예리하게 되어, 강철도 관통할 수 있다.
성질: 고도의 기계문명을 창조할만큼 우수한 두뇌를 가졌으나, 성질은 냉혹·비정.
약점: 온도변화에 약하여, 저온에서는 몸이 얼어붙어 버린다.
▶ 바이라스인
출생지: 광대한 우주의 어딘가
설정: 우주선 내에서는, 의사 비슷한 차림을 한 5인의 남자 모습으로 활동한다. 선내의 관 속에 포획된 것처럼 가장하고 있었던 보스 바이라스의 명령에 복종하며, 마지막에는 보스에게 흡수당한다.
성질: 양쪽 눈이 발광[發光]한다.




Gamera(C) DAIEI 1965-2002
Translation(C) ZAMBONY 2002.07.13

→백금기사님의 좀더 자세한 리뷰
by 잠본이 | 2003/10/26 01:49 | 대영각의 감애라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231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