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가메라 클래식 제3회



■ 『대괴수공중전 가메라 대 갸오스[大怪獸空中戰 ガメラ對ギャオス]』
Return of the Giant Monsters (미국 공개판 타이틀)
Gamera vs. Gyaos
1967년 3월 15일(수) 개봉 / 컬러, 와이드, 87분 (8권 2369m) / 다이에이 도쿄촬영소 작품 / 동시상영: 『작은 도망자[小さい逃亡者]』 (일미합작, 다이에이 도쿄 작품)
-적괴수면서도 묘하게 인기가 많은 갸오스. 그 습성이나 초음파메스 같은 공격기술은 상당히 유니크하다. 또한 어린이의 친구라는 가메라의 캐릭터성이 결정지어진 것도 본작부터로, 이후 시리즈는 완전히 어린이 대상의 오락영화로서 계속 만들어진다.
-다이에이는 세계시장에서도 통용될 수 있는 스타급 몬스터를 일본식으로 번안하여, 세계 몬스터계 서열 제2위인 '흡혈귀 드라큘라'를 괴수화시킨 『대괴수공중전 가메라 대 뱀파이어』라는 기획서를 작성했고, 그것이 그대로 본작의 원안이 되었다.


*STAFF*
재작 - 나가타 히데마사
기획 - 나카노 카즈마사
각본 - 타카하시 니산
감독·특기감독 - 유아사 노리아키
음악 - 야마우치 타다시
본편촬영 - 우에하라 아키라
특수촬영 - 후지이 카즈후미
합성 - 카네코 유조
주제가 - 『가메라의 노래』 (킹 레코드)


*CAST*
츠츠미 시로 - 혼고 코지로
카네무라 스미코 - 카사하라 레이코 (신인)
마이토노 쿠마 - 마루이 타로
카네무라 타츠에몽 - 우에다 키치지로
카네무라 에이이치 - 아베 나오유키
야마다 박사 - 무라카미 후지오
아오키 박사 - 키타하라 요시로
하치코[八公] - 호타루 유키타로
자위대 중앙부 사령관 - 나츠키 아키라
현경 본부장 - 오오야마 켄지
자위대 부관 - 이노우에 다이고
호텔 하이랜드 지배인 - 죠 오하라


*STORY*
후지화산대가 활발한 활동을 보이던 중, 드디어 후지산이 분화. 그 열에너지에 이끌려 가메라가 나타난다. 동시에, 깊은 잠에 빠져 있던 다른 한마리의 괴수도 출현한다. 그것은 날개로 하늘을 날고 초음파메스를 발산하는 식인괴수 갸오스였다.
산중에서 최초의 전투가 시작된다. 가메라는 초음파 메스에 고전하면서도 갸오스에게 붙잡힌 소년을 구출. 그러나 깊은 상처를 입은 가메라는 그대로 모습을 감춰버리고 만다.
자위대는 빛을 싫어하는 갸오스의 습성을 이용하여, 빛을 쬐어서 둥지에 묶어두는 작전을 시도하지만, 실패. 갸오스는 둥지를 뛰쳐나와서, 나고야 시내를 파괴한다. 그곳에 상처를 치료한 가메라가 출현. 가메라는 갸오스의 다리를 붙들고 일출 때의 햇빛을 받게 하려고 꾀하지만, 갸오스는 자기의 다리를 절단하고 둥지로 도망쳐버린다.
다음으로 제시된 것은 회전작전. 인공혈액으로 갸오스를 꾀어내서, 회전 라운지에 묶어두는 것이다. 그리고 라운지를 고속회전시켜서 정신없게 만든 다음에 햇빛으로 결정타를 가한다는 작전. 그러나 발전소의 오버로드 때문에 이 작전도 실패하고 만다.
마지막으로, 산불작전이 개시된다. 둥지 주변에 미사일을 발사하여 불꽃이 피어오르자, 갸오스는 황색의 소화액을 토해내어 불을 끄려 한다. 그러나 차례로 엄습해 오는 미사일. 바로 그곳에 가메라가 나타난다......


*등장 괴수*
▶ 초음파괴수 갸오스
출생지: 일본열도 중부 대단층지대 / 신장: 65미터 / 체중: 25톤
날개길이: 172미터
설정: 일본의 중부 대단층지대에 잠들어 있던 박쥐를 닮은 괴수로, 후지화산대의 이상활동으로 인해 눈을 뜬다.
특기: ① 마하 3.5로 비행. 꼬리날개는 수직으로 세워서 방향타 역할을 한다. ② 날카로운 울음소리는 음차[音叉]형의 등뼈에 의해 증폭되어, 3백만 사이클의 '초음파 메스'로 변환, 만물을 절단한다. ③ 흉부에서 황색 소화액을 분사. ④ 날개로 일으키는 바람은 절대적인 위력을 자랑한다.
성질: 신체조직은 강한 재생능력을 갖추고 있다. 불을 극도로 싫어한다.
기호품: 동물의 생피. 인간을 즐겨 먹음.
약점: 등뼈가 2개 있어서 목의 회전이 안되기 때문에 등 뒤가 사각[死角]이 된다. 또한 야행성이기 때문에 장기간의 자외선 조사[照射]를 받으면 세포가 파괴, 수축되어 죽는다. 신체구조상 보행도 불가능.




Gamera(C) DAIEI 1965-2002
Translation(C) ZAMBONY 2002.07.13

→백금기사님의 좀더 자세한 리뷰
by 잠본이 | 2003/10/26 01:48 | 대영각의 감애라 | 트랙백 | 핑백(1)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231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대괴수 가메라.. at 2015/10/09 21:36

... 품을 상영하는 제28회 도쿄국제영화제(10월 22일~31일)의 일본영화 클래식스 부문에서도 일본 최초로 극장 상영될 예정이다. (참고로 상영 작품은 <대괴수공중전 가메라 대 갸오스(1967)>, <가메라 대괴수공중결전(1995)>, <가메라 2 : 레기온 습래(1996)>, <가메라 3 : 이리스 각성(1999)>) ... more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