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멋진과학 제16회



■ 강의 16 - 닌자전대 카쿠렌쟈
1994년 2월 18일~1995년 2월 24일 방영
전국시대에 봉인된 요괴가 현대에 부활. 요괴를 봉인한 닌자의 자손, 닌자레드(사스케[サスケ]), 닌자화이트(츠루히메[鶴姬]), 닌자블루(사이조우[サイゾウ]), 닌자옐로(세이카이[セイカイ]), 닌자블랙(지라이야[ジライヤ])의 5인이, 요괴를 다시 봉인하기 위해 집결하여 만들어진 슈퍼전대. 특별한 지원조직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장관 역할은 모모치 산다유[百地三太夫]가 맡았으나 도중에 전사. 이후 츠루히메가 리더를 맡게 된다. 필살기는 샤크 드라이버와 카쿠렌쟈 볼. 시리즈 후반에, 삼신장[三神將/산신쇼우]의 제자 닌자맨[ニンジャマン/목소리: 야오 카즈키 - '건담ZZ'의 쥬도 아시타, '단쿠가'의 후지와라 시노부]이 등장하여, 전대는 6인으로 늘어난다.
닌노마키[忍之券]로 각각이 수장[獸將/쥬우쇼우]을 소환. 수장은 변형하여 수장 파이터가 된다. 레드사루다(동체부), 화이트카쿠(왼팔), 블루로우간(오른팔), 옐로쿠마도(오른다리), 블랙간마(왼다리)가 합체변형하여 1호로봇 무적장군[無敵將軍/무테키쇼군](필살무기는 화염장군검)이 된다. 2호로봇은 카쿠레류 초인수[隱流超忍獸]의 비술에 의해 소환되는 초인수(갓 사루다, 갓 카쿠, 갓 로우간, 갓 쿠마도, 갓 간마)가 합체변형하는 은대장군[隱大將軍/카쿠레다이쇼군](필살기는 철권 갓피니쉬)이다. 삼신장의 1인 츠바사마루[ツバサ丸]가 무적장군과 합체하여 슈퍼 무적장군(필살기는 무적캐논)이 된다. 마찬가지로 은대장군과 합체하면 슈퍼 은대장군(필살기는 철권 플라잉피니쉬)이 된다. 3호로봇은 6번째의 전사 닌자맨이 거대화 변형하는 사무라이맨(필살기는 사무라이 격노 봄버)이다.



● 인법[忍法]으로 만들어낸 카쿠렌쟈의 로봇들
그럼 <닌자전대 카쿠렌쟈>로 가 봅시다.
이들의 경우는 주어진대로 믿을 수밖에 없습니다. 작품 중에서 인술이라고 설명되고 있으니, 인술이겠지요 뭐 (푸핫)
2천년 정도 전에 인법을 창시한 (역시나, 어쩐지 역사가 뒤죽박죽 되어버린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거) 3인의 현자라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들이 죽은 뒤, 자기들의 혼을 무적장군[그림 - A], 은대장군[그림 - B], 츠바사마루[그림 - C]의 3체로 둔갑시켰다고 전해집니다.
분명 이들도 로봇으로, 세 현자가 일발생성으로 만들어냈을 거라 추측되지만 (은대장군에는 조종석도 있습니다) 한사람 당 하나씩 만들어냈다고 생각해보면, 엄청 대단한 초능력자였을 가능성이 있겠군요.
츠바사마루는 이 무적장군과 은대장군의 서포트 역할에 머물고 있습니다. 각각 서로 다른 패턴으로 합체를 함으로써 파워업을 하도록 되어있죠. 서포트를 도맡아 하는 것만 봐도, 마음[心]의 신장[神將] 자리를 차지할 만큼이나, 매우 마음이 넓은 분이셨을 거라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무적장군과 은대장군이 된 나머지 2인이, 어째서 이하의 다섯 개의 동물 - 학, 원숭이, 개, 곰, 개구리 - 의 모티브를 골랐는가, 그 이유는 아무래도 알 수가 없습니다. 3현자께서 어떤 생각을 하셨는지는 저로서도 도무지 짚이는 데가 없군요. 인법이란 점으로 미루어 보면, 필시 이들 동물로부터 뭔가 은혜라든가 교훈 같은 것을 얻은 일이 있었던 것이겠지요.
또한, 닌자맨[그림 - D]이라는 견습생이 있어서, 이친구도 비슷한 방법으로 스스로 인간의 몸을 버리고, 저런 모습이 되어버린 사람이올시다. 저런 모습으로 있는 편이 훨씬 편한지 어떤지는, 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은 요괴[妖怪]. <요괴군단>[*1]과 <대마왕>이니까, 단순해서 좋군요. 자연정령의 계통이란 점에서 이전에 나왔던 폭마나 고마와 같은 계열에 속한다고 생각됩니다. 일본에서 위세를 떨치던 놈들이라는 얘기겠죠. 폭마일족이 봉인되었던 건 2만년 전이니까, 그 이후에 발생한 패거리인 듯합니다.
참고로 이 카쿠렌쟈와 다음에 나오는 오렌쟈가, 지금으로서는 가장 많은 로봇을 지닌 전대입니다. 단순히 숫자만으로 비교하면 카쿠렌쟈 쪽이 많지만 말이죠. 이들은 낱개로 17체의 전투머신을 갖고 있다는 계산이 됩니다. (뭐 설정상으로는 '메카'가 아니긴 하지만서도) (*알다시피 현재는 가오렌쟈가 이 기록을 깨 버렸음. 이 책은 메가렌쟈 방영중에 나온 거라...)
그런 뜻에서, '멋진과학'으로서도 도무지 설명한 꺼리가 없는 관계로, 짜잔- 하고 다음 2페이지를 펴고, 이 일대 메카군단을 보아 주십시오. (*2페이지 가득히 펼쳐지는 카쿠렌쟈의 메카들...;;;;)



[주1] 요괴군단의 구성
요괴대마왕 - 요괴의 수령.
귀공자 주니어 - 제 14화부터 등장하는 요괴의 리더. 요괴대마왕의 자식으로, 그 정체는 요괴 가샤도쿠로.
유가미 박사 - 귀공자 주니어를 따르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하나노 쿠노이치구미[花のくノ一組] - 제 15화부터 등장하는 쿠노이치[여닌자] 부대. 아야메, 사쿠라, 스이렌, 유리, 란의 5인. 제 20화에서 화염장군검을 맞고 전멸했다.
요괴 - 치명상을 입으면 자동적으로 거대화.
도로도로 - 전투원.
군사 하쿠멘로[軍師白面郞] - 제 30화에서 등장하는 참모. 그 정체는 대마왕의 약점을 찾기 위해 요괴군단에 잠입한 츠루히메의 부친이었다.




→백금기사님의 작품 소개
by 잠본이 | 2003/10/24 13:11 | 레인보우 샤베트 | 트랙백 | 핑백(2)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8020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초력전대 오렌.. at 2008/04/09 01:15

... . 이들의 양면공격에 고전하는 오렌쟈. 보다못한 미우라 참모장은 옴부오바케 퇴치를 위해 전설의 요괴퇴치 전문가 카쿠렌쟈를 불러들인다. 이렇게 해서, 초력전대 오렌쟈와 닌자전대 카쿠렌쟈라는 2대 히어로 팀이 꿈의 공연을 펼친다! 지금은 매년 당연히 나오는 것처럼 되어버린 슈퍼전대 OV(오리지널 비디오) 시리즈의 기념비적인 제1탄. 전년도의 전 ... more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멋진과학으로 .. at 2008/07/03 22:38

... 광전대 마스크맨 10. 초수전대 라이브맨 11. 고속전대 터보렌쟈 12. 지구전대 파이브맨 13. 조인전대 제트맨 14. 공룡전대 쥬렌쟈 15. 오성전대 다이렌쟈 16. 닌자전대 카쿠렌쟈 17. 초력전대 오렌쟈 17.5. 경이의 사령관 미우라 참모장 - 그의 정체는 과연? 18. 격주전대 카렌쟈 19. 전자[電磁]전대 메가렌쟈 20. 마무리 ... more

Commented by sharkman at 2003/10/25 02:53
닌자전대 마지막화가 아마 집안 테이프 어딘가에 있을 거 같은데...아 데크 고쳐서 테이프 디지탈화 해야 하는데...

모모치는 이가닌자의 유명한 일족중 한명으로 흔히 말하는 상인(上忍)중 하나입니다. 저 이름을 처음 들은 것이 JAC가 의욕적으로 밀어대서 현재도 스타로 활약하고 있는 사나다 히로유키(眞田宏之?)가 스타로 뜨게 된 것이 극장판 '백지삼태부'였습니다. 극중에서는 모모치 타카마루 였던가. 그러고 보니 사나다 히로유키가 린타로의 대하 애니메이션 카무이의 검에서 주인공 지로 역할도 했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