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자이언트로보 용어사전 <ㅅ>

●상해[上海 / 샹하이] 유전: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채굴되지 않고 남아있었던 유전. 시즈마 드라이브에 만일의 사태가 생겼을 때를 대비한 예비 에너지로써 보존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러한 사실이 오히려 BF단의 눈길을 끌어, 대괴구 포글러의 침공목적지 중 하나가 되어버리고 만다.
국제경찰기구는 이를 저지하기 위해 전자 네트와이어 작전을 전개하지만, 안타깝게도 실패. 상해는 초토화되고 만다.

●생명종의 십상시[命の鐘の十常寺 / 이노치노카네노쥬죠지]: BF단 십걸집 중에서는 지력이 가장 뛰어난, 두뇌명석한 인물. 도교의 전문가로, 죽은 사람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무생물에까지 생명을 깃들게 하는 재주가 있다. 그 비술을 응용하여 로봇을 조종하는 테크닉도 탁월하다. 또한 그와 반대로 모든 생물을 현세에서 퇴장시키는 것도 가능하여, 합성인간 4체를 단숨에 장사지낸 것은 그 기술의 응용으로 생각된다. 손에 들고 있는 ‘생명종’이 그 불가사의한 환술(幻術)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듯 하나, 상세한 것은 불명.
이번 이야기에서는, 빅파이어 호위단의 한명인 아킬레스에게 제지당하여, 그다지 많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채 퇴장했다. 제 6화에 등장.
원전은 『삼국지』에 등장한 내시집단 십상시 중 한 사람.
코믹판에서는 ‘천재악마 십상시’라는 이름으로 등장.

●사니 더 매지션[サニ―․ザ․マジシャン]: 충격의 알베르토와 일장청 호삼랑 사이에서 태어난 소녀 마법사. 아버지와는 강력한 정신감응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어 아무리 먼 거리에서도 각자의 신변에 뭔가 큰일이 일어나면 곧바로 그것을 느낄 수 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녀의 특수능력은 마법이지만, 그 재능은 아직 완전히 개화(開花)한 상태가 아니어서, 장래의 십걸집 후보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명에 의해 부재중인 빅파이어를 대신하는 꼭두각시 노릇을 강요당하나, 후견인인 번서에 의해 구출된다. 제 6화에 등장.
‘사리’[サリ―]라는 쌍둥이 자매가 존재하여, 국제경찰기구에 소속되어 있다는 소문이 동인계로부터 흘러나오고 있지만(이마가와 감독 본인이 퍼뜨린 이야기라는 설도 있다), 아무래도 설정에는 반영되지 못한 듯 하다.
원전은 『마법사 사리』의 유메노 사리. (*연재 초기에는 『마법사 사니』였으나, 상표권 문제 때문에 변경되었다)

●사마의 중달[司馬懿仲達]: 본편 미등장. 국제경찰기구가 자랑하는 3군사 중 1인. 미공개 에피소드 「사상최대의 결전 한신 대 공명」에서 다른 군사들과 함께 활약하는 듯하다.
원전은 『삼국지』의 사마의 중달.

●세마리의 호위단[三つの護衛團]: BF단 수령인 빅파이어를 경호하는 충실한 하인들. 빅파이어 본인 이외의 명령에는 절대로 따르지 않는다. 가루다라는 괴조형의 거대생물과 넵튠이라는 인간형 로봇, 그리고 아킬레스라는 부정형생물의 3체로 구성. 가루다는 공중전용, 넵튠은 해전용, 아킬레스는 육전용으로서 활약한다. 넵튠은 안티 시즈마 필드 내에서도 움직일 수 있는 걸로 보아 동력원은 아무래도 시즈마 드라이브 외의 에너지를 쓰는 듯하다. 아킬레스는 평소에는 흑표범의 모습을 하고 있으나, 배신자를 몰아넣는 ‘아킬레스의 감옥’이 될 때는, 끈적끈적한 젤리 같은 모습이 되어, 상대를 꼼짝달싹못하게 봉쇄할 수 있다.

●세인트 아바에[聖ア―․バ―․エ―]: 가장 최근에 만들어져 이제 막 개설된 참인 최신형의 시즈마 발전소가 있는 장소. 대괴구 포글러의 파괴활동 때문에 지구 최후의 시즈마 발전소가 되어버린다. 10년 전까지는 바슈탈이라고 불리고 있었지만, 과거를 은폐하기 위해 새로운 이름으로 바뀌었다. 그러한 행위를 결코 용서할 수 없었던 포글러의 아들 겐야는, 이곳을 목표로 하여 대괴구에게 최후의 진격명령을 내린다.

●시즈마 드라이브[シズマドライブ]: 석탄, 석유, 원자력을 잇는 제4의 에너지원으로서 10년 전에 개발된 새로운 시스템. 시즈마 드라이브는 여타의 에너지원과는 달리 유해폐기물을 일체 배출하지 않고 재사용도 몇 번이고 할 수 있는, 획기적 발명품이었다. 이후 10년간 빠른 속도로 보급되어, 지상의 거의 모든 기계가 이 시스템을 동력으로 사용하고 있다. 벨기에의 어느 촌구석에 차려진 실험실에서, 시즈마 박사, 포글러 박사, 닥터 던칸, 독토르 트란보, 시므레 교수의 5인에 의해 완성, 대표개발자인 시즈마 박사의 이름을 따서 시즈마 드라이브라고 명명되었다. 그러나, 실은 이 시스템에도 다른 에너지원과 마찬가지로 결함부분이 있었지만, 그 사실을 눈치챈 것은 전세계에서 단 한 사람 뿐이었다...
그 용도에 따라서 여러 가지 모양과 크기의 시즈마 관이 등장한다. 자동차용 시즈마 관은 보통차용, 대형차용, 트럭용의 3가지가 있다.
기획단계에서는 ‘쿠에라 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음.

●시즈마 박사[シズマ博士]: 본명은 시즈마 드 몽탈방 3세[シズマ․ド․モンタルバンⅢ世]. 시즈마 드라이브의 개발자로서 전세계에 널리 알려진 과학자. 본작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원인을 제공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다른 개발과학자들과 함께 BF단에 납치되어, 안티 시즈마 드라이브 3개의 개발을 강요당하나, 그 중 1개를 탈취하여 도주, BF단의 지구정지작전을 국제경찰기구에 알리게 된다. 10년 전 바슈탈 참극의 진상이 밝혀지는 것을 은근히 두려워하고 있었던 차에, 10년만에 나타난 포글러 박사의 망령(사실은 겐야의 변장)에 위협받아 심각한 노이로제 상태에 빠진다. (그 때문에 허리도 구부정해져서 똑바로 서서 다니질 못함) 결국 스스로 진상을 밝히려고 결심하지만, BF단의 이반에게 사살당하고 만다.
코믹판에서는 끝까지 살아남아 스스로 바슈탈 참극의 진상을 밝힌다.
원전은 『철인 28호』의 드라그넷 박사.

●시키시마[敷島]: 소설판 한정 캐릭터. 엔지니어 기능을 지닌 국제경찰기구의 엑스퍼트. 코드네임은 ‘인간컴퓨터의 시키시마’. 본래는 일본지부 소속이지만 로보의 메인터넌스를 도와주기 위해 북경지부에 파견되어 온다. 다이사쿠와의 대화로 미루어 보아 쿠사마 박사와는 이미 아는 사이였던 것 같다.
원전은 『철인 28호』의 시키시마 박사.

●신체[神體]: 제 1화 ~ 제 6화 오프닝에 등장. 전신이 황금색으로 빛나는 BF단의 괴로봇. 주무기는 광자탄.
원전은 『마즈』의 가이아.
BF단 최강로봇 집단 ‘6신체’ 중 하나라는 진설정이 있다(원전에서 원래 6신체였던 우라에누스는 여기에 들어가지 않는 모양이다).

●십걸집[十傑集]: BF단의 초A급 에이전트 멤버 10인을 가리킨다. 혼세마왕 번서를 리더로, 이하 충격의 알베르토, 현혹의 세르반테스, 격동하는 카와라자키, 백주의 잔게츠, 생명종의 십상시, 마스크 더 레드, 직계의 도키, 멋드러진 휘츠카랄드, 해질날 없는 유우키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현혹의 세르반테스는 도미노 작전 당시 국제경찰기구의 손에 의해 절명(絶命)하여, 현재는 남은 9인이 십걸집을 이루고 있다. 이는 우연히도 국제경찰기구의 구대천왕과 짝을 이루는 듯한 형태로 되어 있다.
by 잠본이 | 2004/05/23 14:46 | 바벨의 농성 | 트랙백 | 핑백(2)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52888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자이언트로보 .. at 2007/12/01 10:17

... r1.0 (2004/05/21) ver1.2 (2004/05/23) 번역 / 편집 / 해설: 잠본이 ★색인★ 가 | 나 | 다 | 라 | 마 | 바 | 아 | 자 | 차 | 카 | 타 | 파 | 하 ★일러두기★ -인명표기에 관하여: 한문이름을 가진 녀석들 중, 원래 국적이 일본이거나(예: 유우키) ... more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철인 28호 .. at 2010/07/04 13:51

... , 여러모로 신경 거슬리는 행동을 거듭하지만, 그를 몰래 찾아온 케리에 의해 우발적으로 살해되고 만다. 어느 나라 출신인지는 끝내 밝혀지지 않음. 사실 그 정체는 시즈마 드라이브를 개발한 (믿는 사람 휘츠카랄도) 태양의 사자 철인28호에서는 원숭이가 되어버린 드라그넷 박사. (대영비디오판: 트라그네트 박사) 드라그넷 재단이라는 복합산업체를 ... more

Commented by 이십오 at 2004/05/25 04:28
알베르토-대종, 카와라자키-오오츠카서장, 십상시-무묘겐요사이, 뻘건가면(...)-카게마루 정도는 매치가 되는군요. 나머지는 어떻게 될까요?-_-; 도키-임충? 잔게츠-텐도? 그러고보니 10걸집에는 츄우죠장관 같은 '한 방' 능력자는 없는 것 같군요;;(능력을 숨기고 있으려나)
Commented by 잠본이 at 2004/05/25 11:39
이마가와한테 물어봐야죠 뭐. 0_0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