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 2015년 10월 31일자 기사 중에서:
배우 오다기리 죠[オダギリジョー](39)가 2015년 10월 30일 심야에 쵸후[調布]FM에서 방송된 <타카데라 시게노리의 괴수 라디오>에 출연. '출세작 <가면라이더 쿠우가>의 출연경력을 숨기고 있는 거 아니냐'는 일부에서 끈질기게 회자되고 있는 의혹을 부정했다.
<쿠우가> 출연사실이 소속사무소의 공식 프로필에 게재되지 않았다는 사실 때문에 '특촬 출신' 경력을 숨기고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점점 심해지고 있으나, 오다기리 본인은 "예전부터 실려있지 않았습니다. 당시 이런저런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쿠우가를 게재하려면] 다른 경력도 전부 실어야만 할 겁니다."라고 설명했다.
<쿠우가>의 프로듀서이기도 한 타카데라 씨로부터 "흑역사였던 건가?"라는 질문을 받은 오다기리는 "그렇지 않습니다. 출연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웃는 얼굴로 일축했다.
실은 <쿠우가>의 오디션을 받기 1년 전에 슈퍼전대 시리즈의 오디션도 받았다는 사실을 고백. 해당 작품은 <구급전대 고고파이브>로, 오디션 도중에 스탭으로부터 변신 포즈를 취해보라는 요청을 받았으나 "변신같은건 하고 싶지 않은데요"라고 거부. 그것이 원인이 되어 다툼이 벌어졌고 결국 "오디션 행사장에서 목덜미를 붙들려 쫓겨났습니다."라는 에피소드를 쓴웃음과 함께 밝혔다.
그럼에도, "특촬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정직하게 털어놓았다.
<쿠우가>의 촬영이 시작된 당초에는 '어째서 이런걸 하게 되었을까'라는 의문을 계속 품고 있었으나, '이제까지와는 다른 라이더를 만들고 싶다'는 스탭의 열의에 마음이 움직여, '[기왕 할 바엔] 좋은 작품을 만들자'라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Original Text (C) Daily Sports
Translated by ZAMBONY 2015타카데라의 괴수 라디오
공식 트윗 중에서:
언론에서 보도해준 건 고맙긴 한데...저희 쪽에는 전혀 문의가 들어오지 않아 놀랐습니다(^^;
노파심에서 한가지만 정정하자면, 오다죠의
소속사무소 프로필 란에는 <쿠우가>가 실려 있습니다!
다만 매번 잡지 인터뷰 등에서는 [지면 관계상] 소개되지 않았다는 얘기를 했었던 거죠.
...'히어로물은 부자연스러워서 싫지만 일단 맡은 일이고 PD가 열심이니 전력을 다하자'라는 자세로 임해서 전설을 낳았으니 뭐 역할은 제대로 한 셈이고 계약 끝난 이후는 각자 자기 길을 갔으니 뭐라할 건 없겠지.
블루레이 발매 때문인지 타카데라의 저 프로에서 요즘들어 쿠우가 출신 게스트를 정기적으로 모시고 있는데 설마
오다죠 소환에 성공할 줄이야... 역시 타카데라는 예산관리는 개판이지만 사람관리는 잘하는듯;;;
근데 주최측에 문의도 없었다니 저 신문에선 그냥 방송만 듣고 대충 기사쓴건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련:
오다기리 죠가 말하는 쿠우가. 헤이세이 라이더의 기념비를 지금 되돌아 본다. (의지있는 크릴새우님)
*관련:
오다기리 죠 "가면라이더는 흑역사가 아닙니다" (의지있는 크릴새우님)
가면라이더,
가면라이더쿠우가,
오다기리죠,
고고파이브,
인터뷰,
타카데라시게노리,
이제는말할수있다,
토에이히어로,
15주년,
다시보니반갑군,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