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등장! 고스트 (가면)라이더!
마이나비 뉴스 2015년 8월 20일자 기사 중에서:

2000년의 <가면라이더 쿠우가>를 제1탄으로 하는 TV아사히-토에이-ADK 제작의 '헤이세이 가면라이더 시리즈' 제17탄에 해당하는 <가면라이더 고스트>의 제작발표회가 2015년 8월 18일 도쿄도내에서 열렸다.

이 시리즈는 지금까지도 과일(<가이무>)이나 자동차(<드라이브>), 마법사(<위저드>), 우주비행사(<포제>) 등 독특한 제재를 채택한 히어로상을 추구해 왔지만, 이번의 '고스트'는 그 이름대로 '유령'이 모티브. '간마[眼魔]'라 불리는 괴인에 맞서는 소년 텐쿠지 타케루[天空寺タケル]가 목숨을 잃었다가 신선의 불가사의한 힘에 의해 '가면라이더 고스트'가 되어 이승으로 되돌아온다는 설정이다.

타케루는 죽은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특수아이템 '아이콘[眼魂]'과 신선으로부터 받은 변신벨트 '고스트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가면라이더 고스트로 변신한 다음, 이미 이 세상을 떠난 영웅이나 위인의 혼이 담겨져 있는 다양한 아이콘들의 힘을 빌어, 그 영웅이나 위인들의 특징을 살린 스타일로 2단변신해서 간마들과 싸운다. 하지만 타케루가 이 세상에 머물 수 있는 것은 불과 99일뿐이고, 완전히 이승으로 되돌아오기 위해서는 그 기간 안에 15개의 아이콘을 모아야만 한다. 불가사의하고 판타지 가득한 히어로가 사람들에게 웃는 얼굴을 찾아주고 감동을 부르는, '사상 최고로 드라마틱한 가면라이더'를 묘사한다는 것이 이번 작품의 연출의도라고 한다. 발표회에는 가면라이더 고스트의 기본 스타일인 '오레콘[オレ魂]'과 미야모토 무사시의 힘을 빌린 이도류 스타일의 '무사시콘'이 등장. 게다가 전용 바이크 '머신 고스트라이커'도 선을 보였다.

역대 가면라이더 시리즈 중에서 악의 군단에 의해 빈사의 중상을 입었다가 개조수술을 받아 가면라이더로 되살아난 경우는 적지 않아서, <가면라이더 V3>의 카자미 시로, <가면라이더 X>의 진 케이스케, <가면라이더(新)>의 츠쿠바 히로시, <가면라이더 J>의 세가와 코지 등등이 있었으나, 이번처럼 주인공이 진짜로 죽어버려서 '고스트'가 된 경우는 전대미문. 주인공이 극중에서 중반에 사망한 경우도 <가면라이더 쿠우가>의 고다이 유스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토마리 신노스케 등이 있었고,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의 켄자키 카즈마나 <가면라이더 가이무>의 카즈라바 코우타처럼 최종적으로 인간을 초월한 존재로 변화하는 특수한 라이더도 존재했었지만, 아예 초장부터 목숨을 잃고 글자그대로 유령이 되어서 싸우는 가면라이더는 어떻게 봐도 참신 그 자체라고 할 만하다.

제1화의 각본을 집필한 것은 <부호형사>, <그 남자, 부서장>, <트릭 2>, <경부보 야베 켄조> 등등 수많은 TV드라마, 영화작품으로 알려진 후쿠다 타쿠로[福田卓郎]. 예전에도 <울트라맨 맥스>같은 특촬 작품에서 각본을 맡은 적은 있었으나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물론이고 토에이 히어로물에 참가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인 만큼, 헤이세이 라이더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역경 나인>, <아오이 호노오> 등 수많은 히트작을 배출한 인기만화가 시마모토 카즈히코[島本和彦]가 '시마모토 카즈히코와 빅뱅 프로젝트' 명의로 괴인 디자인을 손대는 것도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마모토 씨는 예전에 <가면라이더 Black>, <가면라이더 ZO>의 코믹스화 작품을 집필한 실적이 있고, 게다가 원작자인 이시노모리 쇼타로의 작품이나 가면라이더를 비롯한 변신 히어로물에 강한 영향을 받은 열혈 액션 만화를 다수 그려냈다. 그야말로 자타가 공인하는 '확고한 신념을 가진[筋金入り] 이시노모리 쇼타로 팬, 가면라이더 팬'인 시마모토 씨가 어떠한 괴인을 창조해낼 것인지, 맹렬한 기대를 품을 수밖에 없다.

이날의 기자회견에는 가면라이더 고스트/텐쿠지 타케루 역을 맡은 니시메 슌[西銘 駿]을 비롯하여 츠키무라 아카리 역의 오오사와 히카루[大沢ひかる], 아란 역의 이소무라 하야토[磯村勇斗], 오나리 역의 야나기 타카유키[柳 喬之], 가면라이더 스펙터/후카미 마코토 역의 야마모토 료스케[山本涼介], 신선 역의 타케나카 나오토[竹中直人] 등 주요 출연진이 참석. 니시메는 가면라이더 하면 빠질 수 없는 액션연기에 대해서 "스포츠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있었습니다만 일단 촬영에 도전해 보니 단순한 방어동작이나 구르기조차도 어렵더군요. 조금씩 경험을 쌓아서 노련해져가는 모습에 주목해 주십시오"라고 의욕을 보였다. 타케루의 소꿉친구이자 본작의 헤로인 아카리 역의 오오사와는 "제가 심하게 낯을 가리는 편이라 현장에 섞여들어가는데 시간이 걸리겠구나 싶었지만 야나기 씨가 상당한 무드메이커여서 잘 이끌어 주신 덕분에 살았습니다"라며 출연진 사이에 생각보다 빨리 팀워크가 다져졌음을 알려주었다. 타케루가 머물고 있는 대천공사의 주지대리 역할인 야나기는 캐스팅이 결정되자마자 바로 머리를 밀었는데 "생각보다 이마가 꽤 넓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라며 너스레를 떨어서 좌중을 웃게 만들었다.

간마를 불러내는 수수께끼의 사내(연기/ 모리시타 요시유키[森下能幸])와 행동을 함께하는 청년으로 등장한 이소무라는 "수수께끼가 많은 역할이라 이 자리에서 밝힐 만한 것은 별로 없습니다만 금후 제 캐릭터의 행보에도 주목하고 즐겨주셨으면 합니다"라며 담담하게 인사를 마쳤다. 방송 개시로부터 1개월 뒤라는 요즘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는 이례적으로 빠른 시기에 등장하는 '2호 라이더'인 스펙터를 연기하는 야마모토는 "액션에는 자신있습니다. 최근에는 킥복싱을 했기 때문에 저의 장점이기도 한 긴 팔다리를 사용하여 다이나믹한 액션을 보여드리고 싶네요"라며 의욕을 불태웠다.

타케루를 돕는 신선 역으로 등장하는 베테랑 배우 타케나카는 "젊은이들의 도움을 받아 즐겁게 일하고 있지요~ 저도 그들처럼 젊은 시절이 있었습니다만 어느 새 내년에 예순을 바라보는 나이가 되었어요~ 젊은 배우들과 공연할 수 있어서 정말로 기쁜 한때를 보내고 있구려~"라며 자유자재로 음색을 바꾸어 웃음을 자아내면서, 젊은 후배들을 따뜻하게 지켜보는 포지션에 강한 의욕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본작의 주제가를 담당한 록밴드 '키시단[気志團]'이 무대에 등장. 보컬리스트인 아야노코지 쇼[綾小路 翔]는 "저희 멤버 일동이 가면라이더를 보며 자라난 세대인 만큼, 이보다 더한 명예는 없습니다"라며 기쁨을 표했고, 현재 제작중인 악곡의 만듦새에 대해서도 "절대 자신 있습니다. 여러분, 꼭 기대해 주십시오!"라고 어필했다.

<가면라이더 고스트>는 2015년 10월 4일 오전 8시부터 TV아사히 계열 네트웍에서 방영 예정.

(기사작성 : 아키타 히데오[秋田英夫])


Original Text (C) Hideo Akita / Mynavi Corporation
Translated by ZAMBONY 2015

드라이브 방영개시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차기작 발표라니 세월 진짜 빠르네...
아주 자랑스럽게 무사시 타입을 들고나온걸로 보아 국내수입은 매우 어려울 거 같고...
나머지는 실제로 보기 전까지는 뭐라 말하기 힘들군.
그나저나 일본영화계의 감초 타케나카씨가 드디어 롸이다 데뷔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y 잠본이 | 2015/08/22 15:27 | 특촬최전선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409329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at 2015/08/22 17:01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at 2015/08/22 18:01
비공개 답글입니다.
Commented by 미카엘리즘 at 2015/08/22 17:02
아야노코지 쇼는 진짜 라이더음악에 잘어울린다고 쭉 생각을 해왔고 포제&오즈 때 테마곡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음반을 샀었습니다. 이번 오프닝도 기대를 안할수가 없군요 키시단이라니..!!
Commented by rumic71 at 2015/08/22 17:20
고스트라이더와 콜라보...는 물론 불가능할테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