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새로운 가면라이더는 자동차 일직선!
마이내비뉴스 2014년 8월 29일자 기사 중에서:

특촬 TV드라마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최신작 <가면라이더 드라이브[仮面ライダードライブ]>의 제작발표 회견이 2014년 8월 28일에 도쿄도내에서 거행되어, 주인공 토마리 신노스케[泊 進ノ介]를 연기하는 타케우치 료마[竹内涼真]를 비롯한 주요 출연진이 발표되었다.

<가면라이더 쿠우가>(2000)를 제1탄으로 하는 '헤이세이[平成] 라이더'로서는 제16탄에 해당하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서는 히어로의 모티브로 '자동차'를 채용. '바이크가 아니라 자동차에(만) 올라타는 가면라이더'가 되었다. 예전의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도 <가면라이더 BLACK RX>(1988)의 4륜구동 머신 '라이드론'이나 <가면라이더 류우키>(2002)의 계약몬스터 '드래그레더', <가면라이더 덴오>(2007)의 '시간열차' 덴라이너 등등, 바이크 외의 머신이나 몬스터에 탑승하여 싸우는 가면라이더는 다수 존재했었으나, 반드시 라이더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2륜차(오토바이)도 필수요소로서 사용되었다. 하지만 이번의 '자동차만을 사용하는 라이더'라는 컨셉은 시리즈 최초로 시도되는 것이다.

또한 본 작품에는 또 하나의 '첫 시도'가 있다. 그것은 바로 '형사'를 주인공으로 한 가면라이더라는 점. <가면라이더 아기토>(2001)의 가면라이더 G3 = 히카와 마코토[氷川誠]나,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가면라이더 시저스 = 스도 마사시[須藤雅史], <가면라이더 더블>(2009)의 가면라이더 액셀 = 테루이 류[照井竜]처럼 과거 시리즈에도 형사가 변신하는 라이더는 등장했었으나, 모두 주인공이 아닌 서브캐릭터의 역할을 맡았었다. 이번 작품에서는 경시청 형사를 주역으로 함으로써 '수수께끼 풀이'와 '사건 해결'이라는 '형사 드라마'의 요소를 플러스. 어린이들에게뿐만 아니라 보다 폭넓은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목표로 삼겠다고 한다. 각본은 <가면라이더 더블>이나 <수전전대 쿄류쟈>(2013)에서 메인각본을 맡은 산죠 리쿠[三条陸] 씨. 그리고 하세가와 케이이치[長谷川圭一] 씨가 담당한다. 작품세계의 골격을 이루는 제1화~제2화(파일럿 필름)의 감독은 타사키 류타[田﨑竜太] 씨가 맡았다.

TV아사히 측 프로듀서를 맡은 사사키 모토이[佐々木基] 씨는 라이더 사상 최초의 '형사 드라마'라는 본작의 특색에 대해 "형사 드라마에서 보여줄 수 있는 수수께끼 풀이나 사건 해결을 1화 완결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설명. 그리고 "이번의 자동차(트라이드론)는 한마디로 말해서 굉장합니다. 남자애들이 흥분해 마지 않을 슈퍼머신이 대활약합니다"라며, 히어로 프로그램의 왕도를 달려나갈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보였다.

토에이 측 프로듀서를 맡은 오오모리 타카히토[大森敬仁] 씨는 "자동차에만 탑승하는 라이더는 사상 최초입니다. 하지만 근래 수년간의 시리즈 중에서도, 라이더와 머신이 일체가 되어 싸우는 장면이 가장 많은 작품이 될 겁니다. 왕년의 <가면라이더>를 보며 바이크 액션에 가슴을 불태웠던 분들의 마음에도 반드시 통하는 라이더가 되리라 믿습니다"라며 이번의 <드라이브>가 라이더의 '모델 체인지'를 계속하면서도 동시에 시리즈의 '원점'을 그려내는 작품이라고 강조했다. 본작은 최초의 <가면라이더>(1971)를 보고 자란 세대가 '할아버지'가 되어가고 있는 지금, 3세대에 걸쳐서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자 한다는 컨셉을 내세우고 있다.

그에 이어서, 주인공인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 토마리 신노스케를 연기하는 타케우치 료마, 여주인공 시지마 키리코[詩島霧子]를 연기하는 우치다 리오[内田理央]가 등장. 그리고 사사키 프로듀서로부터 '사상최강의 꽃미남 악역 팀'이라 불리우는 로이뮤드[ロイミュード]의 체이스 역 카토노 타이코[上遠野太洸], 브렌 역 마츠시마 쇼타[松島庄汰], 하트 역 와라비노 토모야[蕨野友也]에 이어, 마지막으로 주인공이 소속되어 있는 경시청 특상과[特状課] 과장 혼간지 쥰[本願寺純]을 연기하는 카타오카 츠루타로[片岡鶴太郎]가 무대에 올랐다.

어릴 때부터 양친과 함께 가면라이더를 좋아했으며 가면라이더가 되고 싶어서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았다는 타케우치. 가면라이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액션에 관해서는 "계속 축구를 해오긴 했습니다만 본격적인 액션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말로 즐거워서, 밤낮없이 연습을 했더니 바지 엉덩이가 터져버렸습니다"라며 촬영준비에 얽힌 비화를 늘어놓았다. 그리고 "형사 역을 맡은만큼 어린이들이 저를 보고 경찰관은 정말 멋지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게 연기하고 싶습니다. 출연진과 제작진이 힘을 합쳐서 최고의 작품으로 만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결코 웃는 얼굴을 보이지 않으며 격투전에도 능하여 신노스케를 서포트하는 슈퍼 여경 키리코를 연기하는 우치다도 역시 어머니와 함께 가면라이더 팬. 액션이 많은 역할이기 때문에 "촬영개시일부터 난데없이 액션신만 찍다보니 근육통이 장난 아니고 밤에도 정신없이 잠에 빠져들 정도입니다"라며 고생담을 털어놓은 뒤 "제가 맡은 키리코는 무뚝뚝한 여성입니다만 남자분들은 물론 여자분들에게도 멋있게 느껴져서 동경을 받는 헤로인을 연기하고 싶습니다"라며 역할에 쏟는 열의를 드러냈다.

인류의 적인 인조인간 로이뮤드의 암살자 체이스를 연기하는 카토노는 사실 이전에도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오디션을 본 경험이 있다고 한다. "이번에 처음으로 오디션에서 뽑혔고, 게다가 전부터 해 보고 싶었던 악역이었기에, 정말 기쁩니다. 어떻게 해서든 드라이브에게 이기고 싶네요!"라며 전대미문의 '악의 승리'를 열망. 악역 연기에 관해서는 "그냥 단순히 나쁜놈이기만 하다면 재미가 없으니 깊이를 더하여 연기하고 싶습니다"라고 밝힌 마츠시마는 "악이 매력적일수록 작품도 재미있어지죠"라며 히어로 작품에서 악이 차지하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리고 어릴 때부터 일요일 아침마다 다음회 예고까지 빠짐없이 라이더를 시청하느라 서클 활동에 늘 지각했다는 와라비노는 "저는 보스이기 때문에 드라이브와 직접 대결은 하지 않습니다만 언젠가는 1대1로 싸울 기회가 오겠지요"라며 앞으로 다가올 라이더와의 대결에 대하여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리고 TV아사히의 '토요 와이드 극장' 시간대의 인기 시리즈인 '종착역 시리즈'에서 주인공 우시오[牛尾] 형사를 연기하고 있는 베테랑 배우 카타오카는 "우시오 형사를 20년간 연기해 왔기에 저의 팬들 중에는 중장년이 많습니다. 젊은 팬들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가면라이더밖에 없다! 라는 생각에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출연제의를 받아들인 배경을 밝히고, "가능하다면 저도 변신해보고 싶네요. PD님, 검토 부탁드립니다"라며 스스로 라이더에의 변신을 희망. 그리고 베테랑 배우답게 젊은 출연자들에게 "액션이 많은 드라마니까 식사는 거르지 말고 잘 하도록. 열심히 촬영해서 좋은 작품을 만듭시다"라며 격려의 한마디를 전했다.

행사장에는 스페셜 게스트로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주제가 'SURPRISE DRIVE'를 부른 마츠오카 미츠루[松岡充]가 등장. 마츠오카는 예전에 <가면라이더 더블>의 극장판 작품 <가면라이더 더블 FOREVER AtoZ 운명의 가이아메모리>와 그 스핀오프 무비(비디오 영화)에서 주제가를 불렀기에 이번 작품이 <가면라이더> 관련곡으로는 세 번째다. 본작을 위해 'Mitsuru Matsuoka ERNEST DRIVE'라는 유닛을 결성한 마츠오카는 "유닛 이름은 '진심[本気]'을 뜻합니다. <가면라이더 드라이브>를 진심을 다하여 서포트하겠다는 마음을 담아 작명한 것입니다"라며 유닛명의 유래를 밝혔다. 또한 마츠오카는 "일본에서 활약 중인 록 뮤지션들 중에서도 맹자(猛者 : 용맹하고 기백이 있는 사람)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라이브 아티스트인 만큼 TV에서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눈 앞에서 노래할 기회도 점점 늘려나가고 싶습니다"라며 금후의 전개 방향을 이야기했다.

<가면라이더 드라이브>는 2014년 10월 5일(매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TV아사히 계열 전국 네트웍에서 방송을 개시한다. (기사작성/ 아키타 히데오[秋田英夫])

Original Text (C) Hideo Akita / Mynavi Corporation
Translated by ZAMBONY 2014

호오 믿고 보는 산죠리쿠 각본에 타사키 감독이라니 한번 체크해볼까 관심이 생기는군... (가이무도 나쁘진 않았지만 개인 사정 때문에 중간에 놓쳤더니 따라잡기 힘들어서 어흐흐... 거기에다 들리는 소식으로는 가면 갈수록 우로부치다운 멘붕전개가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더더욱 다시 보기 겁나는 거시다 OTL)

사실 수수께끼 풀이라는 측면은 더블에서 탐정드라마 요소 도입하며 한번 해먹었지만 경찰을 쥔공으로 하면 뭔가 또 다른 스타일이 되지 않을까 싶음. 그나저나 이거 이러다 같은 경찰 내에서 2호라이더 이후가 등장하면 어디의 레스큐 폴리스냐라는 소리 듣는거 아닌가 모르겠네 (...아니 그냥 이렇게 된 김에 히카와하고 테루이 데려와서 진짜로 레스큐 폴리스를 결성하면... <도망>)

야 그나저나 쿠우가 때 2세대가 즐길 수 있는 히어로 어쩌고 하는 얘기 나왔던게 엊그제같은데 이젠 벌써 3세대가 즐기는 가족프로 컨셉이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월 진짜 빠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y 잠본이 | 2014/08/31 00:40 | 특촬최전선 | 트랙백 | 핑백(1) | 덧글(11)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404157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슈퍼히어로 대.. at 2015/01/19 01:33

... 라이더를 부활시키는 것이 2015년 봄에 개봉할 본 영화의 중요한 포인트다. 가면라이더 3호는 영화 속에서 전용차 트라이사이클론에 타고 모습을 드러낸다. 주인공인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와 경연하며, 게다가 같은 3번째의 칭호를 지닌 V3과도 해후할 것이라고 한다. 드라이브에 지지 않는 운전 테크닉과, 현대에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가면라이더의 ... more

Commented by 스킬 at 2014/08/31 02:28
근데 저러면 라이더가 아니고 레이서....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4/08/31 03:16
가면 운전자 운전자(!)
Commented by 더스크 at 2014/08/31 02:45
드라이브 슈트 올라온 거 보면 굉장히 미묘하던데
믿어봅니다 반다이 매직...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4/08/31 03:17
저는 그냥 마음을 비우기로 했습니다

~라고 써놓고 보니 이거 류우키 나올때부터 매년 하던 소리 아니었던가 싶기도 하고 말이죠(...)
Commented by 풍신 at 2014/08/31 07:48
뭔가 정작 중요한 자동차 디자인이...OTL...(붉어서 3배 빠르긴 할 듯...)

영어로 따지면 Drive는 차 운전할 때 쓰고(마차 운전할 때 썼고), Ride는 오토바이 탈 때 쓰니(말 탈 때 썼으니) 가면 라이더 드라이브는 가면의 오토바이 타는게 일인 놈이, 자동차 운전을 한다는 뜻으로, 가면 라이더가 외도한다는 것이로군요!? (뭐!?) 카...카멘 드라이버어어어~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4/08/31 11:41
디폴트로 자동차 모는 Knight Rider는 어떤 경우일까요? (...)
Commented by 풍신 at 2014/08/31 14:47
그러고보니, 그건 왜 라이더일까요? (마이클 나이트씨가 운전하는게 포인트가 아니라, 키트가 운전하니까!?)<-나이트 라이더의 모티브가 된 론 레인저가 말을 타서!? (응?) 드라이버보다 라이더가 간지나서?
Commented by Fact_Tomoaki at 2014/08/31 12:14
전 이미 반다이매직에[...]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4/08/31 14:17
오노레 반다이메
Commented by 동굴아저씨 at 2014/08/31 13:03
가이무는 밋친자네만 믿고 갑니다(...)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4/08/31 14:17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코우타 따까리 #1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클 줄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