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극장판 마도카 마기카 - 각본가 코멘트
Message from Gen Urobuchi

본래 <극장판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전편/후편]>은 그 뒤에 이어지는 신작을 만들기 위한 전제(前提 : 어떠한 사물이나 현상을 이루기 위하여 먼저 내세우는 것)로써 제작된 것입니다. [신편]은 TV시리즈의 완전한 속편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TV시리즈에서 바로 이어지는 이야기를 아무 설명 없이 갑자기 극장에 내걸었다가는 팬들에게도 너무 문턱이 높아질테니 우선은 TV시리즈를 먼저 극장공개하자는 뜻에서 만들어진 작품이었던 겁니다.

이른바 TV시리즈의 영상을 그대로 재구성한 총집편이라고 들었기 때문에 일종의 '축제'로써 팬들 여러분들이 극장에 모여 떠들썩하게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되겠구나 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완성된 필름을 감상해 보니 미술설정도 리뉴얼되었고 영상도 여기저기에 손을 댄 것이 보이더군요. 이 정도로 새롭게 만들 줄 알았으면 각본도 좀 더 고쳐보는 게 좋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성우분들의 목소리를 재녹음하는 현장에는 아쉽게도 스케줄 관계상 참석하지 못했습니다만, 이번에는 스토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다 알고 난 뒤에 다시 한 번 녹음함으로써 각자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갈고 닦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TV시리즈를 제작할 때에는 스토리의 결말을 일부러 감춘 채로 녹음을 했었습니다. 어느 캐릭터도 양면성을 가지고 있기에 나중에 어떻게 행동할지 미리 알고 녹음하면 전과는 달라지는 부분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을 맡으신 카지우라 유키 씨도 굉장히 많은 신곡을 새로 써 주신 모양이라서, 극중에서 제가 모르는 곡이 흐를 때에는 어안이 벙벙할 지경이었습니다.

본래 제작시간이 한정된 TV시리즈라는 형태로 제작되었던 <마도카>라는 작품이, 극장판으로 다시 만들어짐에 따라 제작진의 상상력도 더욱 풍부하게 투입되었고, 결과적으로 원래 만들고 싶었던 영상에 더욱 가깝게 되었습니다. 신보 총감독이나 샤프트의 스탭들은 이 정도로까지 엄청난 영상을 머릿속에 그리고 있었구나 하고 새삼 깨닫게 되었지요.

[후편] 상영 후에 공개된 [신편]의 예고편도 좋은 느낌으로 기대감을 북돋워 주면서도 [신편]의 중요한 부분은 아직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진짜 즐거움은 이제부터죠. 샤프트는 각본을 넘겨주는 시점에는 최종적으로 완성된 영상이 어떤 모습이 될지 상상할 수 없는 스튜디오입니다. [신편]의 영상도 어떻게 완성될는지 저 자신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도카>라는 작품과 저라는 인간 사이의 관계성은 날로 변화하고 있어서, 이제는 그야말로 이루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 개인은 어차피 인간이기 때문에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예측하지 못합니다. 그래도 작품은 지지해 주신 여러분의 것이 되어 앞으로도 계속 얘깃거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이 작품을 만든 누구보다도 <마도카>는 오래 남을 겁니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기쁘군요.


[프로필] 우로부치 겐: 각본가, 소설가. 니트로플러스 소속. TV시리즈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에서는 시리즈 구성과 전화(全話) 각본을 담당했다. <[신편] 반역의 이야기>에서도 각본을 맡았다.


*해석: 잠본이(2013. 8. 22)
*출전: 극장판 마마마 BD 특전 'Material Book' p.54
*자료협조: 산제비나비님
by 잠본이 | 2013/08/22 20:10 | 원환의 섭리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397426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K I T V S at 2013/08/22 21:08
슬프고 비극적인 것이 들어있던 어떤 내용으로 좋은 주제를 내뱉고 그거에 따라 오랫동안 기억되는 작품을 만들면 그거대로 각본가는 업적을 쌓은거겠죠...^^;;
Commented by 마스터 at 2013/08/22 21:40
[신편]의 예고편도 좋은 느낌으로 기대감을 북돋워 주면서도 [신편]의 중요한 부분은 아직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

그걸 좋은 느낌의 기대감이라 하는 걸 보니 신편에서도 신나게 구르는 건 확정이군요[덜덜] 힘내라? 마도사야 제외한 3인방들[....]
Commented by 히무라 at 2013/08/23 07:45
신편은 어떨려나
Commented by 산제비나비 at 2013/08/23 22:55
오오오! 우로부치 겐의 메세지!!
번역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나올 인터뷰는 어떤 내용일지 두근두근!
그리고 예고편이 중요한 내용이 나오지도 않은거였다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