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돌아온 엔젤파! '굿모닝 보스' 온라인 연재!
네이버 웹툰에서 2013년 3월 19일부터 연재 개시. 내용은 크게 바뀌지 않은 듯하나 시민쾌걸 이후의 보다 메이저한 그림체로 리메이크되어 오리지널판을 모르는 요즘 세대에게도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중간 중간에 오리지널판에서 따온 컷이 속속 등장하지만 세세한 연출이나 개그는 요즘 독자들에 맞춰 새로 꾸몄다. 또한 컷 배열도 스마트폰 사용자를 고려하여 보다 간격을 넓게 하고 다이나믹하게 배열했다.

오리지널판에서는 엔젤파와 김두한이를 먼저 소개하고 그 다음에야 채소니가 등장하는 데 비해 여기서는 오리지널판에서 단 서너 컷에 불과했던 쌍칼 아저씨의 회상씬을 엄청나게 늘려놓고 그 뒤에 채소니가 바로 등장하며, 김두한이의 등장은 다음회로 미루고 있다. 오리지널판이 단행본으로 묶여 나온 게 1996년이었으니 잡지 연재는 그보다 더 이전이었을텐데 이렇게 다시 보는 것도 꽤 색다른 느낌이다.

채소니라는 이름은 쌍칼이 존경하던 협객 시라소니의 이름에서 따온 것인데 본래는 앞쪽을 따서 채시라라고 지을 예정이었으나 이미 채시라가 존재하는 바람에 할 수 없이 뒤쪽을 따서 소니라고 지었다는 설정이다. 오리지널판에서는 '옆집 애 이름이 채시라'라는 이유로 그렇게 되었는데 리메이크판에서는 '이미 채시라라는 배우가 활동 중'이라는 이유로 바뀌어서 시대의 흐름을 실감케 한다.

중견 만화가가 자신의 예전 작품을 새로운 감각으로 다시 집필하는 것은 그리 드문 일이 아니지만 꼬로화백의 경우 예전에 <터프가이>를 대폭 설정을 변경하여 <미스터 빅>으로 다시 내놓았던 경우를 제외하면 거의 최초의 리메이크작이라 할 수 있으니 더더욱 흥미를 끈다. (뭐 하긴 다소 변화를 주어 장르 우려먹기를 시도한 것까지 리메이크에 포함한다면 <바나나걸>은 <체리체리 gogo>의 리메이크였고 <시민쾌걸>은 <대한민국 황대장>의 전연령판이라 할 만하니 할 말 없긴 한데) 여전히 절찬 연재중인 <영웅열공전>과 함께 김진태 월드의 또 다른 전성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인가 주목된다.

유일하게 안타까운 점은 요즘 그림체로 다시 그리다 보니 캐릭터들의 개성이 많이 획일화되어 오리지널판만큼 확 와닿지가 않는다는 것인데... 젊은날의 쌍칼은 오리지널판에서는 광대뼈가 인상적인 악역 페이스였으나 여기서는 헤어스타일만 바꾼 차지철 요원이 되어버렸고 채소니는 오리지널판의 발랄한 곱슬머리 처자와 등가교환하여 <바나나걸>의 신나나가 붉은머리로 염색만 한 것 같은 얼굴이 되어버렸다. 김회장님이야 뭐 시민쾌걸을 통해서 이미 리파인된 디자인을 갖다 쓰고 있으니 위화감이 덜하긴 한데... 앞으로 몰려나올 엔젤파 식구들이 어떻게 묘사될지 기대 반 불안 반이다.
by 잠본이 | 2013/03/19 23:38 | 만화광시대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393922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슈타인호프 at 2013/03/19 23:59
오오!! 진태님 짱!!!+_+
Commented by Cailia at 2013/03/20 08:50
깍귀는 뭐 안바뀌겠죠(....)
Commented by 무희 at 2013/03/20 17:55
아 이거 오랜만이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