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가면라이더 이터널 전격 인터뷰!
마이니치신문 '만탄웹' 2010년 8월 6일자 중에서:

2010년 7월에 공개된 특촬 드라마의 극장판 <가면라이더 W(더블) FOREVER AtoZ / 운명의 가이아메모리>(사카모토 코이치[坂本浩一] 감독)의 최종보스 라이더 '이터널'로 변신하는 인물인 다이도 카츠미[大道克己]를 연기하는 뮤지션 마츠오카 미츠루[松岡充] 씨. 8월 11일에 발매되는 본 영화의 주제가 < W(더블) >은 그가 소속된 록밴드 'SOPHIA(소피아)'의 활동 중지 이후 처음으로 내보내는 싱글이다. 다음은 마이니치신문 디지털에서 마츠오카씨를 인터뷰한 내용.

Q: 배역에 대해서 들었을 때의 감상은?

A: 굉장히 기뻤죠. 큰 소리로 동네방네 떠들고 다니고 싶었을 정도로요. "내가, 가면라이더야!" 하는 식으로(웃음). 어린 시절의 나를 만나서 "너, 나중에 가면라이더가 된다구."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Q: <가면라이더> 시리즈는 보셨습니까?

A: 세 살 정도 될 때부터 'V3', 'X', '아마존' 같은 걸 봤습니다. 초등학생 때까지는 계속 봤을 거예요.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아마존입니다. 정글에서 자란 야성미 넘치는 주인공이 변신하는데, 왠지 가면라이더답지 않달까, 굉장히 멋있었죠.

Q: 본인의 변신 장면은 어땠습니까?

A: 제작진에게서 "변신 장면은 배우가 스스로 생각해낸 것이 OK를 받는 경우가 있다"는 말을 듣고 생각을 해봤습니다. 가이아메모리가 손에서 떨어지면 벨트에 저절로 꽂히면서 변신한다는 아이디어를 냈는데 "그건 좀 무리다"라는 대답을 들었죠(웃음). 하지만 완성된 장면도 이미지는 상당히 비슷해요. 제가 내놓은 메모리가 무언가의 힘에 의해 자동적으로 움직여서 변신한다는 방식이거든요. 이 작품에서 메모리를 자기 손으로 꺾지 않는 라이더는 아마도 제가 처음일 겁니다.

Q: 실제로 변신해본 감상은?

A: 완전한 변신 장면은 1회밖에 없었어요. 그때는 정말로 긴장했죠. 연기를 할 때 키스신이라든가 베드신도 처음 하는 사람은 긴장하게 마련이라고들 하지만, 그런 것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긴장되더군요(웃음).

Q: 마음에 남는 촬영 장면은?

A: 촬영 첫날에 찍은 건데, 엄청나게 비가 퍼붓는 가운데 낙하산 등 20킬로 이상의 짐을 지고 헬기에서 헬기로 점프해서 옮겨타는 장면이 있었죠. 진짜 힘들었어요. 옮겨탄 헬기 안에서 상대방 3명을 쓰러뜨리는 장면으로 이어지는데, 있는 힘껏 주먹질을 하다가 실수로 조종석의 철제 시트를 때려버린 거예요. 피도 나더군요. 그랬더니 관계자 분이 화를 내더라고요. "다이도 카츠미는 죽은 시체를 되살렸다는 설정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 있어도 피가 나면 안됩니다. 빨리 지워주세요!"라나(웃음). 약간 서러운 기분이었죠. '이것이 가면라이더의 세계인가'라는 느낌도 들었고요.

Q: 연기할 때 특별히 신경쓴 점은?

A: 목소리 톤을 낮추고, 표정 등을 통해서 애들이 동경심을 가질 만큼 막강하고 사악하고 차가운 인물로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감독과 프로듀서에게 "건담으로 비유하자면 샤아 같은 인물로 해도 되겠습니까?"라고 의논하기도 했죠. 제가 보기에는 악당이지만 악 나름의 정의가 있어서, 단순히 나쁜 놈일 뿐이란 느낌은 들지 않았으니까요. 그랬더니 "그거에 가까운 것 같군요."라는 대답이 돌아왔죠. 저는 샤아와 드래곤볼의 베지터를 합쳐서 둘로 나눈 캐릭터가 이터널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칸사이 사투리의 억양이 나오지 않도록 조심했죠. 칸사이 사투리를 쓰는 최종보스 라이더라니 좀 웃기잖아요(웃음). "아그들아, 끝장을 내버릴랑께"라고 해봤자 전혀 무섭지 않거든요(웃음).

Q: 음악에 대해서는?

A: 두말 없이 하겠다고 즉각 받아들였죠. 처음에는 작사, 작곡, 가창을 혼자 하는 것으로 제의를 받았지만, 제게 있어서의 'W(더블)'도 표현하고 싶었기에, 제 친구인 미야코 케이이치[都啓一]와 함께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미야코 씨는 여포성[濾胞性] 악성 림프종양 진단을 받고 현재 투병중. 산케이신문 관련기사 참조.) 거기에 더하여, 제 쪽에서도 몇 곡을 먼저 만든 뒤에 그 중에서 선택해도 괜찮겠냐고 제안했죠. 미야코는 한창 병과 싸우는 중인 만큼 그가 끌어내는 메시지도 틀림없이 강렬할 것이라고 믿었기에, 그를 찾아가서 곡을 부탁하고 싶다고 얘기했더니 "아무쪼록 하게 해줘"라며 기뻐했습니다. 그는 자기가 이렇게 살고 싶다며 역경을 떨치고 일어설 마음이 솟아나는 멜로디를 지어줬어요. 기막힌 매칭이라고 생각하며 그 곡에 가사를 붙였습니다.

Q: 가사에는 어떤 메시지가?

A: 가면라이더는 어린이를 중심으로 한 계층이 보는 작품입니다만, 제작진은 누구 한 사람도 어린이 프로라고 허술하게 생각하지 않고 있어요. 악곡도 그런 자세로 만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어서. 혼자서는 맞서기 어렵지만 둘이서라면 어떻게든 될 거라는 게 '더블'의 테마인데, 극중 인물인 필립 군을 암시하는 듯한 약한 마음의 소년을 미야코 케이이치라는 종양과 싸우고 있는 실제 인물과 겹쳐 보이게 했습니다. 관객들에게 '지금 보고 있는 세계는 가공의 것이지만, 거기에 감춰진 메시지는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보내는 것이다'라는 점을 알려주고 싶었기에 가사는 현실적으로 구성했어요. 지금 아이들에겐 너무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나중에 어른이 된 뒤에라도 이해해주면 그걸로 족합니다. 한번 스치고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일생을 살아가면서 계속 짊어지고 갈 만한 테마를 새겨넣으려고 생각했어요.

Q: 가면라이더 팬들에게 한마디 해주시죠.

A: 저 같은 뮤지션이 출연함으로써 작품의 대중성을 넒혀가는 것이 싫다는 분도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팬들과 마찬가지로 가면라이더를 사랑하는 사람이나 영향을 받은 사람이 연기하는 것이니, 넓은 마음으로 포용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팬들에게 실례가 되지 않도록 연기하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가면라이더 팬 여러분이 있어주셨기에 우리들도 이런 식으로 표현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

<프로필> 마츠오카 미츠루 : 1971년 8월 12일 오오사카에서 출생. 금년에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록밴드 'SOPHIA'의 보컬리스트. 밴드에서 키보드를 맡은 미야코 케이이치가 투병생활에 들어감에 따라 라이브 활동은 중지상태. <가면라이더 W(더블) FOREVER AtoZ>의 주제가 < W(더블) >은 CD가 1,260엔, CD+DVD 콤보가 1,890엔에 발매중.

Original Text (C) Mainichi Shimbun Digital Co.Ltd.
Translated by ZAMBONY 2010

스컬아저씨는 물론이고 오프닝 맡은 두분까지 더해서 더블에 관계된 뮤지션들은 하나같이 뭔가 멋있는 사람밖에 없는 듯하여 절로 감동. (그러고보니 미즈키 형님도 특별출연한데다 주인공 두놈도 '둘이서 하나인 가면싱어'를 해버렸으니 여러모로 음악과 인연이 깊군 OTL)

영화에 대해서는 蘭忍님의 불타는 극장 감상문을 참조!
by 잠본이 | 2010/08/28 12:45 | 특촬최전선 | 트랙백 | 핑백(1)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342126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잠보니스틱스 : 새로운 가면라.. at 2014/08/31 01:43

... 주제가 'SURPRISE DRIVE'를 부른 마츠오카 미츠루[松岡充]가 등장. 마츠오카는 예전에 &lt;가면라이더 더블>의 극장판 작품 &lt;가면라이더 더블 FOREVER AtoZ 운명의 가이아메모리>와 그 스핀오프 무비(비디오 영화)에서 주제가를 불렀기에 이번 작품이 &lt;가면라이더> 관련곡으로는 세 번째다. 본작을 위해 'M ... more

Commented by 그라인드 at 2010/08/28 18:45
적절하게 유머도 있고 마음도 따뜻한 것 같아서 참 마음에 드는 아
저씨^^(더불어 W도 진짜 명곡!!소피아 관련 곡도 들어야 겠네요.ㅋ)
Commented by 카피바라 at 2010/08/28 19:40
열혈전대물은 배우까지 멋있는 사람으로 캐스팅 하는듯 하네요 ㄷㄷ
가면라이더는 잘 안봐서 모르겠지만 @TL...
Commented by a at 2010/08/31 14:58
지금 답변해도 보실진 모르겠지만 가면라이더는 전대물이 아닙니다.
흔히 알려져있는 파워레인저 시리즈를 전대물이라 칭하는거지
가면라이더는 그냥 가면라이더 시리즈라고 불려요.
Commented by 카피바라 at 2010/08/31 16:39
움... 구별이 잘 안되더라고요. 특촬중에서 소대급 구성으로 싸우는게 전대물로 알고 있어서요. 가면라이더는 잘 안봤지만 여럿 나오며 싸우는걸 보고 제가 착각한듯 하네요 :)
Commented by 잠본이 at 2010/09/05 13:21
Commented by 카피바라 at 2010/09/06 04:12
으잌 ㅋㅋ 잠본이님 이제서야 봤어요 ㅋㅋ
Commented by 후로에 at 2010/08/28 22:54
메모리가 알아서 꽂힌다라...
유토피아 때문에 각하당한 것 같아요...
Commented by 753193 at 2010/09/01 01:11
가끔씩이지만 저아저씨가 쇼와라이더 직격세대라는게 놀랍습니다.
날 서럽게 하는 동안...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