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이상 쓰고 있는 IBM 씽크패드 T40시리즈 노트북.
이번주 월요일부터 왠지 냉각팬 돌아가는 소리가 전보다 눈에 띄게 시끄러워지더니
화요일 즈음에는 전원 켤 때 경고음 두번 울리고 안 켜지는 일이 빈발.
검색결과 속에 먼지가 많이 쌓여 팬이 제기능을 못해서 그런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알았으나...
수요일에는 소리도 잦아들고 전원도 두번만에 켜지고 해서 조금 두고 볼까 했더니
오늘 밤에 퇴근후 다시 켜보니 경고음 두번에 Fan Error 라는 메시지를 남기고 도로 꺼지더라.
내 재주로 노트북 뜯고 내부청소하는 건 좀 무리라서 서비스 신청을 하려고 보니
전화상담은 평일 및 토요일 9시~18시까지만 한다고 하여 할 수 없이 보류.
현재는 부모님 데스크탑을 써서 필요한 용무만 잠깐 처리하고 있는 중(...눈물 반짝)
이럴 줄 알았으면 평소에 좀 곱게 쓰고 A/S도 자주 받는 건데 후회막심이다.
IBM은 LG나 삼성과 달리 서비스센터가 잘 없어서 수리받기 까다롭다는데 과연 괜찮을 것인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의 조언을 구함! T_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