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초인로크 세계설정 #5
■ 대(對) ESP병기 (1) ■

-해설: 오오야마 에이스케[大山英亮](히지리 프로덕션 매니저)
-1차출처: <시험에 나오는 초인로크>('월간 MEGU' 1996년 4월호, 세이지 비블로스, pp.124-125)
-2차출처: http://www1.u-netsurf.ne.jp/~suemura/locke/loo.html#CESP1
-해석: 잠본이(2010. 5. 26)

대 ESP 병기라는 것은 에스퍼에게 유효한 타격을 줄 수 있거나, 에스퍼가 초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기계류를 가리킨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ESP센서'(초능력을 사용할 때에 에스퍼가 방출하는 ESP파(波)의 파장을 검출하는 장치)와 연동되어 있어, 보통 인간에게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처음으로 실용화된 것은 'ESP배리어'라 불리는 장치로, 다양한 방식이 있다. <불꽃 호랑이>의 시대에는 설정이 확실하지 않았던 탓에 'ESP로 만들어내는 배리어'와 'ESP에 대항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만든 배리어'가 한 가지 용어로 혼용되고 있었으나, 이 경우 기계적으로 발생시킨 대 ESP용의 방어막만을 'ESP배리어'로 부르는 것이 옳다.

'ESP배리어'의 종류에는 방출되는 ESP에너지를 다양한 에너지 패턴을 사용하여 상쇄하는 타입과, ESP를 사용하려 하는 에스퍼 본인에게 물리적 간섭을 가하여 초능력을 쓰지 못하게 하는 타입(로드 레온이 최초에 걸려든 그 장치. 중력장과 고압전류를 사용했다)이 있다.

하지만 이들 ESP배리어에는 적지 않은 결점이 존재한다. 유효범위가 비교적 짧은 거리에 한정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배리어에 투입할 에너지를 끌어내기 위해 상당히 거대한 반응로가 필요하기 때문에, 효과에 비해 설비가 지나치게 거대화되는 경향이 있어서, 별로 보급되지 못했다.

다음에 등장한 것이 'ESP재머(방해전파 발사장치)'. 프로토타입(시작품)은 <미러 링> 시대부터 존재했지만, 널리 보급된 것은 <별과 소년> 시대부터. ('널리'라고는 해도 군대나 범죄자 정도에 국한되지만) 그리하여 이 '재머'는 숱한 버전업과 모델 체인지를 거듭하면서 계속 사용되는 대 ESP전의 표준장비로 자리잡았다. 이것은 에스퍼의 뇌 속에 존재하는 'ESP인자'에 대하여, 유사 ESP파 등을 사용해서 직접적으로 강력한 자극을 송출하는 장치다.

원리상으로는 전자레인지와 비슷하다. 보통 인간의 뇌가 전자레인지 안에서도 문제없는 내열유리나 도자기라고 가정한다면, ESP인자를 많이(혹은 강하게) 가진 에스퍼의 뇌는, 금박으로 둘러쳐진 식기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식기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작동시키면 지직거리며 불꽃이 튀는 것을 볼 수 있다. (레인지가 망가질 수 있으니 실험은 자제해 주시길) 이와 같은 반응이 'ESP재머'의 공격을 받은 에스퍼의 뇌 속에서 일어나 격렬한 통증을 낳는 것이다.

ESP재머는 ESP배리어에 비해 효율이 높고, 파워업이나 신버전의 개발도 용이하지만, 약점이 전혀 없는 건 아니다. 그점이 '모듈레이션 재머', '랜덤 모듈레이션 재머'의 개발로 이어지게 되는데, 자세한 것은 다음회에 알아보도록 하자.

by 잠본이 | 2010/05/26 23:20 | 로크모험기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329596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Charlie at 2010/05/27 00:17
전자레인지와 금박의 예를 드시니 왠지 이해가 팍팍 가는군요.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