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가면라이더 X 가면라이더 X 가면라이더 THE MOVIE 초(超)덴오 트릴로지 EPISODE RED ~ 제로의 스타트윙클>의 제작발표 기자회견이 2010년 3월 19일 도쿄 유라쿠쵸[有楽町]의 도쿄회관에서 열렸다. 주요 참석자는 나카무라 유이치[中村優一](*사쿠라이 유토/제로노스 역), 사쿠라다 도오리[桜田通](*노가미 코우타로/NEW덴오 역), 마츠모토 와카나[松本若菜](*노가미 아이리 역), 아키야마 리나[秋山莉奈](*나오미 역), 후루카와 유타[古川雄大](*쿠로사키 레이지/G덴오 역), 카네다 오사무[金田治] 감독('EPISODE RED' 담당), 마이하라 켄조[舞原賢三] 감독('EPISODE BLUE ~ 파견 이마진은 NEW트럴' 담당), 시바사키 타카유키[柴崎貴行] 감독('EPISODE YELLOW ~ 보물DE엔드 파이어리츠' 담당) 등등.
2010년 5월 22일에 일본에서 개봉하는 'EPISODE RED'를 시작으로, 6월 5일, 6월 19일로 이어지는 기간 동안 총 3편의 신작영화를 2주간씩 연속 공개하는 <초덴오> 시리즈 사상 최초의 실험. 시라쿠라 신이치로[白倉伸一郎] 프로듀서는 "덴오의 정신은 역시 전차. 이제까지는 한편 한편의 영화들이 '정류장' 같은 역할을 맡아왔지만, 역시 '노선'이 없으면 열차라 할 수 없지요. 이번에는 역사 건물을 지음과 동시에, 3편 연속 상영이라는 형태로 노선까지 연결했습니다."라고 설명한다.
'EPISODE RED'에 가면라이더 제로노스로서 출연한 나카무라는 "계속해서 덴오 번외편에 출연하고 싶다고 말해온 만큼, 드디어 꿈이 실현되어 기쁩니다. 이번에는 아이리와의 감미롭고도 애틋한 러브스토리로 만들어졌습니다."라고 코멘트. 가면라이더 NEW덴오를 연기한 사쿠라다에게는 'EPISODE BLUE'가 시리즈 3번째의 출연으로 "처음으로 촬영에 참가했을 당시의 압박감이 떠오르는군요. 어린이들이 10년 후, 20년 후에 보았을 때도 새로운 것을 발견할 만한 깊이있는 스토리예요."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전 3편에 나오미 역으로 출연한 아키야마는 "TV시리즈에서부터 이 역할을 계속해왔기에, 또 다시 이렇게 (극장판에) 출연하게 되어서 너무 기뻐요. 마음이 후련해지는 작품인 만큼, 소중한 사람과 같이 관람하면서 더욱 유대를 깊게 했으면 좋겠네요."라며 시리즈의 얼굴마담으로서 관객들에게 어필했다.
<가면라이더 X 가면라이더 X 가면라이더 THE MOVIE 초(超)덴오 트릴로지>는 토에이 배급을 통해 위 스케줄대로 일본 전국에서 개봉할 예정이다.
Original Text (C) eiga.com
Translated by ZAMBONY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