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아치 코믹스 캐릭터 사전 : 무스 메이슨
Basic Data

○ 이름: 마머듀크 '무스' 메이슨(Marmaduke "Moose" Mason)
※'덩치 무스(Big Moose)'라고 부를 때도 있음. 등장 초기의 성은 '맥지(McGee)'.

○ 데뷔: Pep Comics #27

○ 나이: 17세 / 신장: 6피트 2인치(약 187cm) / 체중: 250파운드(약 113kg)

○ 머리색: 금발 / 생일: 7월 20일(사자자리)

○ 설명: 황소처럼 덩치 크고 힘센 소년으로, 각종 경기에서 우승을 휩쓰는 올스타 체육인이기도 하다. 힘이 센 데 비해 머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 편이라 항상 컴플렉스를 지니고 살았으나, 학교에서의 검사를 통해 독서장애(dyslexia)가 있기는 하지만 지능이 낮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사실은 다정다감한 성격이라 언제나 곤경에 처한 친구를 기꺼이 도와주는 편이다. 가장 친한 친구는 리버데일 고교 최고의 천재인 '꼬마 친구(little buddy)' 딜튼 도일리. 리버데일에서 이름난 미소녀인 밋지 클럼프와 사귀고 있는데, 밋지에게 추파를 던지는 남자는 그 누구라도 무스의 질투를 피해 재빨리 달아날 궁리를 해야 할 것이다.

Character History

아치의 고교 동급생. 산만한 덩치 때문에 '무스(Moose = 말코손바닥사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성적은 항상 F학점 투성이지만(무스 본인은 'Fantastic'의 약자라고 굳게 믿고 있다), 체육 시간에는 그를 당할 자가 없다. 공부를 못하는 것도 머리가 나빠서가 아니라 난독증 때문이라서, 인내심을 갖고 충분히 설명을 해 주면 복잡한 수학 문제도 어느 정도 이해하는 편이다(다만 그러는 과정이 너무 힘들기 때문에 설명해주는 사람은 미칠 지경이다). 시리즈 초기에는 '힘만 세고 머리는 텅텅 빈 고릴라 같은 녀석'의 전형으로서 아치를 곤란하게 만드는 역할을 주로 담당했다.

여자친구 밋지에 대한 집착이 거의 스토킹에 가까운 수준이라, 밋지의 관심을 끌려 하는 남자는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가리지 않고 일단 두들겨 패고 보는 습관이 있다. 이런 습관의 가장 큰 희생자는 은근슬쩍 무스에게 도발까지 하면서 밋지에게 추파를 던지곤 하는 레지 맨틀일 것이다. (반대로 밋지에 대해 연애감정이 없음을 분명히 하는 아치나 저그헤드에게는 우호적이다.) 한때는 밋지가 앉아 있는 공원 벤치 뒤에 숨어 있다가 그녀에게 말을 거는 남자가 있으면 곧바로 튀어나와 달려드는 황당한 짓을 벌이기도 했다. 그런 행동 이면에는 단순히 질투심뿐만 아니라 약한 자를 괴롭히는 쾌감도 어느 정도 섞여있었던 것 같다. (물론 이러한 성격은 최근의 시리즈에서는 상당 부분 순화되었다.)

무스는 타고난 스포츠 선수로 농구, 야구, 미식축구 등 다양한 경기에 출전하여 리버데일 고교를 승리로 이끌었다. 주변 사람들도 경기가 있을 때마다 무스의 실력에 높은 기대를 걸고 응원한다. 또한 친구들에 대해서는 언제나 친절하고 인정 많은 의리파이기 때문에 아치나 다른 친구들이 외부의 위협 때문에 곤란한 지경에 처했을 때 여러 번 구해 주기도 한다. 리버데일에서 뭔가 완력이나 카리스마로 해결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대부분 무스의 등장으로 마무리되는 경향이 있다. 단짝 친구는 리버데일 고교의 일등생인 딜튼 도일리인데,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당당한 태도와 높은 지능을 갖고 있는 점을 존중하기 때문인 듯 하다.

1970년대에는 플랫탑 헤어스타일(해군식 상고머리)로 등장하는 일이 많았으나 시대에 따라서는 몹탑 헤어스타일(비틀즈가 유행시킨 더벅머리)을 선보이기도 한다. 초기에는 머리가 나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일부러 문법에 어긋나거나 발음이 괴상한 대사를 쓰기도 했고 중기에는 말머리마다 뭔가 잘 떠오르지 않는다는 의미의 감탄사 '더어(D-uh)!'를 붙이기도 했지만, 최근 시리즈에서는 그 정도로 바보스럽게 희화화되는 일은 없다.

러시아 혈통으로, 조상인 라츨로 카란다쉬코프(Lazslo Kharandashikov)가 미국으로 이민올 때 아치의 조상인 스코틀랜드 출신의 앤디 앤드루스와 도움을 주고받은 일이 있다. '메이슨'이란 성은 당시 영어를 잘 몰랐던 라츨로가 항구에서 우연히 본 간판에서 따온 것이다. 무스의 본명은 원작에서도 여러 해 동안 수수께끼로 남아 있었는데, 50년대의 한 에피소드에서는 머튼 마토스키(Merton Matowski)라는 이름이 제시된 적도 있으나 곧 잊혀졌다.

※정보출처: 공식홈, 위키백과
Images (C) Archie Comic Publications 1941-2009
by 잠본이 | 2009/11/24 16:27 | 리버데일 얄개들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197100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rumic71 at 2009/11/24 18:26
애들 삥뜯으려다 되려 자기가 당하는 모습도 있었던 듯...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