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두개의 스피카 1-4화
일본 최초의 유인로켓 사자호가 발사 도중 대폭발을 일으켜 유이가하마 마을에 추락하는 참사가 벌어지고 수년 후, 그 사고로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와 함께 어렵게 살아가는 중학생 카모가와 아스미는 언젠가는 우주비행사(아스미 본인은 로켓 운전사라고 부르는...-_-)가 되어 드높은 별의 바다로 날아가고 싶다는 꿈을 키우고 있다. 언제부턴가 그녀의 곁을 맴돌게 된 라이온씨(실은 사자호 사고 때 죽은 우주비행사의 유령 -_-)의 격려와 아버지의 헌신적인 도움에 힘입어, 드디어 도쿄우주비행학교의 입학시험에 응시하는 아스미. 그러나 그곳에서는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시련이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다.


etssyum님 덕분에 볼수 있었던 초반 4화. 야기누마 코우의 원작만화는 '트윈 스피카'라는 제목으로 세주에서 나와 있기 때문에 이미 읽어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본작이 애니화되어 무려 BS-2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을 듣고 약간은 기대...를 했으나, 솔직히 원작과 비교해서 너무 달라져 버린 캐릭터 디자인(특히나 주인공 아스미) 때문에 약간 애매한 심정으로 감상했다.

일단 극의 전개 자체는 원작이 가지고 있는 일상적이고도 때때로 잔잔한 감동을 끌어내는 수법을 잘 살려내고 있으며, 원작에서는 따로따로 연재되었던 현재와 과거 에피소드를 방영시간에 맞춰 솜씨좋게 섞어나가며 전개해 나가는 것도 마음에 든다. (다만 그 때문에 진행 페이스가 눈에 띄게 느려져서 원작의 제1화에 해당하는 입학 테스트 에피소드가 4화가 끝날 때까지 계속 이어진다... 하기야 너무 빨리 진행해서 원작을 앞질러버리면 그것도 그것대로 곤란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릭터 디자인의 위화감이 계속해서 머릿속을 맴돌며 '너, 너는 누구냐아~'를 연발케 하는 게 좀 걸리는데(특히나 엔딩의 일러스트를 원작자가 그려주었기 때문에 그걸 볼때마다 비교가 되어 더더욱 그렇다...-_-) 약간은 펑퍼짐하고 어린 티가 남아서 꽤 순박하고도 귀여운 맛이 나는 원작판 아스미에 비해 이쪽 아스미는 너무 둥글둥글하고 날씬하고 아담하게 변해버린 탓에 키만 작다뿐이지 전혀 어린애같은 느낌이 안 난다는게 문제다. (게다가 두 뺨에 붙은 그 빨간 타원은...네가 세계명작동화판 마르코냐! >_<)

그밖에도 너무 미화된 감이 없지 않은 스즈나리 선생이나 라이온상 맨얼굴이나... 원작보다 훨씬 건장해 보이는 후츄야군이나... 전반적으로 얘기하자면 원작의 '순박하고도 좀 덜 여문 듯해 보이는 그림체'가 얼마나 애니화하기 힘든가를 증명해 주는 것이라고도 할수있는...<두둥>

성우에는 특별히 불만은 없는데, 특히 마리카의 그 뻔뻔도도오만무쌍하고도 감정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목소리는 최고급. 스즈키의 묘하게 탈력감을 주면서도 모든걸 달관한듯한 목소리 또한 매력적이다. (...그나저나 이놈 아버지가 무려 금배지였단 말인가...몰랐다...;;;) 그나저나 라이온상의 성우가 코야스에다가 아스미의 성우가 야지마다보니 어쩔수없이 둘이 대화할때마다 건담윙 생각이 절로 나서... 이런 망상까지 떠오르는 것이었다.

아스미: 당신은 누구?
라이온상: 훗........ 별의 왕자님이지.
아스미: 별의...왕자님...

(이해 안되는 사람은 '건담W 에피소드 제로 리리나편'을 참조...퍽퍽퍽)
(여기에 더해 후츄야나 스즈키가 미도리카와였다면 진짜 개그가 되었을지도...)

뭐 어찌되었든 원작과는 별개라고 생각하고 보면 그런대로 잘만든 우주과학 오컬트 청소년 성장 드라마. (으잉?) 특히 제2화에서의 아스미와 아버지 사이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부분은 역시 청춘물 전문의 모치즈키 감독! 이란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로 일반 드라마에 가까운 담백한 연출을 보여준다. (...그나저나 카모가와씨의 직장이 막노동 뿐이었던가...원작에선 다른것도 하지 않았었나..가물...)
by 잠본이 | 2003/12/31 11:57 | ANI-BODY | 트랙백(1)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19013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잠보니스틱스 at 2004/06/01 14:51

제목 : <두개의 스피카> 오피셜 북
원제: ふたつのスピカ アニメ設定資料集 2004년 4월 2일 발매 / A4판 / 2100엔 / ISBN4-8401-1041-7 / 미디어팩토리 야기누마 코우의 원작만화 초반부를 NHK BS-2에서 전20화로 애니화한 작품의 공식 설정자료집. 사실 말은 '설정자료집'이지만 실제 설정자료는 주요 캐릭터의 컬러 포맷과 배경 그림들을 실어놓은 정도이고 (오히려 진짜 중요한 흑백 설정화는 거의 없다는...;;;) 그외는 스토리 다이제스트, 스탭 & 캐스트 인터뷰 및 대담, 원작자 인터뷰와 엔딩 일러스트, 동료 만화가들의 축전과 문......more

Commented by etssyum at 2003/12/31 14:15
아스미 아버지는 본래 사자호 프로젝트에 관여한 인물인데 개발팀을 도중에 그만두고 동 프로젝틍의 행정직에 몸담았던 걸로 압니다. 연재 이전의 단편에서는 추락 사고 이후로도 잠시 그 일을 계속했던 걸 알 수 있는데, 나중에 사직하고 생계를 위해 막노동판에 뛰어든 것 같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