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바트 심슨 : 주인공. 과거의 기억을 잃은 상태지만 본인은 언제나 새로운 장난을 궁리하느라 정신없어서 그런 일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코믹북 가이'로부터 받은 의문의 야구카드를 벨트에 넣음으로써 카툰라이더 바트맨이 된다. 운명의 장난으로 인해 9개의 세계를 돌아다니며 그 세계의 카툰라이더들을 상대로 싸우게 된다. 각 카툰라이더의 힘을 빌어쓸 수 있기 때문에 그 성장 가능성은 거의 무한에 가깝다. 입버릇은 "지나가던 심슨이다. 잘 기억해둬!"
[1] 찰리 브라운 : 만년 꼴찌인 리틀야구팀 감독. 카툰라이더 스누피로 변신하여 개집을 타고 날아다닌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불타는 하키스틱으로 적을 후려치는 '1차대전의 에이스'. 주인공이 가장 먼저 싸운 라이더로, 이후 지겨운 악연을 떨쳐버리지 못하고 그의 여행에 동행하게 된다.
[2] 엘머 퍼드 : 숲의 평화를 어지럽히는 헌터. 그러나 사실은 밀렵꾼들로부터 동물을 수호하는 카툰라이더 벅스바니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당근 미사일로 시선을 끈 다음에 귀싸대기를 날리는 '왓츠업 닥'.
[3] 크리스토퍼 로빈 : 온종일 봉제인형하고만 어울려서 노는 자폐증 소년. 카툰라이더 푸우로 변신하여 사람들을 도우려고 애쓰지만 늘 역효과가 난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거대한 꿀단지로 상대를 꼼짝달짝못하게 묶어놓고 패는 '해피 허니 신드롬'.
[4] 비틀 베일리 : 탱자탱자 즐겁게 인생을 살아가는 미 육군 만년 일병. 평소엔 말라깽이지만 화가 났다 하면 선임하사를 닮은 카툰라이더 스노클로 변신하여 디저트를 해치운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1만명의 땡보병사들을 소환하여 적을 다구리하는 '캠프 스웜피 찬가'.
[5] 프레드 플린스톤 : 중년의 테마파크 종업원. 원시인 분장을 하고 사람들을 웃기는 역할을 맡고 있지만 본인은 내심 직장에 불만이 많다. 카툰라이더 요기베어로 변신하여 거대한 체구로 적을 깔아뭉갠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분홍 공룡에 타고 돌도끼를 치켜든 채 무작정 돌격하는 '야바다바두 타임'.
[6] 아치 앤드루스 : 극히 보통의 고교생이지만 예쁜 여자를 보면 갑자기 킹카인 척 하는 버릇이 있다. 카툰라이더 퓨어하트로 변신하여 세상에 사랑을 가득 채우고자 한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절묘한 타이밍으로 말도 안 되는 소동을 일으켜 결과적으로 적에게 타격이 돌아가게 만드는 '리버데일 레드헤드'.
[7] 존 아버클 : 어딘가 나사가 두 개쯤 빠진 듯한 천하태평 만화가.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카툰라이더 가필드로 변신하여 달려가지만, 언제나 그 특유의 식탐과 수면욕 때문에 도리어 곤경에 빠진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전광석화같은 동작으로 상대의 바짓가랑이를 찢어놓고 그 죄를 남에게 덮어씌우는 '마이 블루 먼데이'.
[8] 윌러비 경감 : 경찰청의 민완형사. 자그마한 체구에 촐싹거리는 듯한 종종걸음이 특징. 카툰라이더 우드페커로 변신하여 주변의 물건을 모조리 쪼아버리는 버릇이 있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독특한 웃음소리로 적의 혼을 빼놓은 다음 로켓에 태워 우주로 날려버리는 '후즈 쿠킹 후'.
[9] 월터 일라이어스 : 가난에 시달리는 콧수염쟁이 광고업자. 그러나 사실 그 정체는 궁극의 힘을 지니고 있는 최강의 카툰라이더 미키마우스다. 주인공과의 콤보 필살기는 상황에 따라 무궁무진한 파워를 발휘하는 초공간 마법 '킹덤 하츠'.
[X] 밀하우스 : 바트 앞에 갑자기 나타나 뜻 모를 소리만 하고 사라지는 의문의 소년. 여러 세계에서 역대 카툰라이더들을 소환하여 바트 일행을 습격하는가 하면, 본인도 카툰라이더 방사능맨으로 변신하여 바트맨에게 도전한다. 앞으로의 스토리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핵심 캐릭터인 것만은 틀림없다.
Pastiche (C) ZAMBONY 2009......밤늦게 이런 뻘글을 쓰게 된 이유는 순전히...
디케이드라이버의 목소리로 '카툰라이드~스스스스스스누피!'를 외치면 얼마나 웃길까 망상하다가... OTL
가면라이더디케이드,
카툰,
퓨전,
패러디,
너희들은강하다,
심슨가족,
스누피,
찰리브라운,
루니툰,
벅스버니,
곰돌이푸,
한나바베라,
아치,
가필드,
딱따구리,
디즈니,
미키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