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트랜스포머 세계설정 (2-3)
WORLD OF THE TRANSFORMERS

○ EMOTION -뜨거운 혼-
트랜스포머들의 강철 육체 안에는 희로애락의 풍부한 감정이 깃들어 있다. 그들은 웃고, 울고, 사랑을 나누고, 자비로움을 이해하며, 또한 인간 등의 다른 종족들이 갖고 있는 감정도 이해하여, 서로 마음이 통하는 일도 가능하다. 그리고 어려울 때는 용기를 불태우며, 때로는 격렬한 분노나 증오를 발산하기도 한다.
이러한 강한 정신성(情神性)은 그들에게도 우리와 같은 마음이나 생명이 존재한다는 것을 충분히 실감케 해 준다. 이러한 특성은 실제로 그들에게 역경이나 곤란을 타개하는 힘을 주기도 한다.
트랜스포머가 지각이나 감정을 갖고 있는 것은, 결코 그들의 인격 프로그램이 우수하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것은 요컨대, 그들이 정말로 ‘혼’에 해당하는 무언가를 갖고 있다는 사실에 기인한다.

○ SPARK -트랜스포머의 정신체-
트랜스포머들이 지니고 있는 ‘혼’의 형태는 작품세계에 따라 여러 가지 베리에이션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파크’라 불리는 존재다. 맥동(脈動)하는 빛의 구슬처럼 생긴 이것은, 그들의 체내 깊숙한 곳에 수납되어, 정신회로나 에너지 전달 경로를 통해서, 그들의 심신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그들이 갖고 있는 정신력의 근원이다.
스파크는 트랜스포머의 탄생 프로세스에 맞춰 우리 세계 바깥의 다른 차원으로부터 강림해 오는 것이라고 전해진다. 그 차원이란 ‘매트릭스 디멘션’, 혹은 ‘올 스파크’라고 불리는 고차원의 시공간으로, 트랜스포머가 그 생애를 마친 뒤에 돌아가는 장소라고 믿는 자도 있다.
때때로 스파크는 정신의 힘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은혜를 트랜스포머들에게 베풀어 주기도 하는 모양이다. 일부 전사들 중에는 자력 조종이나 순간이동처럼 다른 이들에게는 없는 고유의 능력을 지닌 자들이 있는데, 이들 특수능력 중 몇 가지는 스파크의 힘에 의해 발현된 것이라고 여겨진다.
(참고로 스파크는 그 자체만으로 하나의 생명체를 낳을 수는 없다. 스파크는 정신의 본질적 요소로, 어디까지나 전체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스파크의 주관은 정신세계 쪽에 치우쳐 있기 때문에, 육체의 도움 없이는 우리들의 현실세계를 자각하는 일조차 불가능하다. 로봇의 체내에 깃들어, 생명 시스템의 일환으로 접속될 때 비로소 ‘혼’으로서 기능하는 것이다.)

Original Text (C) TOMY
Translated by ZAMBONY 2009
by 잠본이 | 2009/03/15 22:35 | 변압기 왕국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188263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tentakaize at 2009/03/16 13:12
이걸 보면 정말 초신 마스터포스는 대형사고를 친 듯 합니다.
Commented by PKKA Блюда at 2009/03/18 00:10
음;; 옵티머스 프라임 가슴 안에 있던 게 설마 스파크인가요;;
뭔가 핵 같았는데 말이죠. orz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