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트랜스포머 세계설정 (2-2)
WORLD OF THE TRANSFORMERS

○ TRANSFORMING ABILITY -변신능력-
사이버트론의 원주민들이 지니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이 바로 그들의 트랜스폼(변형) 능력이다.
그들은 신체구조 내에 ‘얼터네이트 모드’라 불리는 변신형태를 최소한 1개씩은 갖고 있어서, 우리가 손발을 움직이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세를 바꾸고 파츠를 이동시키거나 이리저리 뒤집음으로써 인간을 닮은 기본형태로부터 각자의 얼터네이트 모드로 자연스럽게 옮겨간다.
변신형태는 각 개인에 따라 천차만별로, 어떤 자는 차량이나 비행기로, 어떤 자는 총기류나 음향기기로, 또 어떤 자는 동물로 모습을 바꾸는 등, 갖가지 형태를 본뜨는 것이 가능하다.
이 얼터네이트 모드를 신체 시스템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변형 대상이 되는 물체를 스캔한 뒤에, 그 데이터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신체를 개조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작업을 거침으로써, 그들은 비로소 정식의 트랜스포머로서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그런데 왜 그들은 변신을 하는 것일까?
그들의 트랜스폼 능력은 사이버트론 행성의 길고 긴 투쟁의 역사 속에서 필요에 따라 자연스럽게 도출된 것이다.
위장, 은닉, 고속이동, 화력의 최적화-. 보다 강한 힘으로 싸우고, 살아남기 위해서, 그들은 스스로의 신체를 베이스로 능력 향상을 꾀하였고, 그 힘을 동포들과 나눠가지게 되었다. 그렇게 해서 사이버트론 행성에서는 모습을 바꾸는 민족이 주류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들은 항상 새로운 능력을 발견하고자 노력해 왔고, 그렇게 해서 지금도 변화를 계속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로 트랜스포머가 새로운 변신형태로 신체를 재구성하는 작업을 ‘리컨피규레이션’, ‘리포맷’, ‘트랜스스캔’ 등으로 부른다. 또한 프로세스의 첫 번째 단계에 해당하는 ‘스캐닝’을 그대로 프로세스 전체를 가리키는 속어 비슷하게 사용하는 일도 있다.

Original Text (C) TOMY
Translated by ZAMBONY 2009
by 잠본이 | 2009/03/15 22:33 | 변압기 왕국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188263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PKKA Блюда at 2009/03/18 00:08
예전에 트랜스포머가 너무 좋은 나머지,
"사발면"변신로봇(?)도 트랜스포머 시리즈인줄 알았던 기억이 있네요. ;;
Commented by PKKA Блюда at 2009/03/19 23:49
이거 모르시는 분 많은가요? ;;

예전에 꽤 인기있었는데 말이죠. ;;
(농심 육개장 사발면 컵라면 모양)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