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트랜스포머 세계설정 (2-1)
WORLD OF THE TRANSFORMERS

제2장 : 초로봇생명체

○ METAL BODY -기계 신체-
은하에 거주하는 다양한 생명체 중 하나로 볼 수 있긴 하지만, 얼핏 보아 트랜스포머의 신체는 보통의 기계와 별다를 게 없어 보인다.
표준 사이즈는 신장 4m~6m 정도지만, 그것보다도 작거나 혹은 훨씬 큰 자도 다수 존재한다. 그 체격과 질량에 어울리는 강력한 파워와 토크(*torque : 원동기의 회전력)를 겸비하고 있으며, 외계기술로 만들어진 합금장갑은 지구상의 거의 모든 화력을 동원해도 끄떡없다.
체내에는 마이크로 머신에 의한 자기수복 및 면역 시스템이 짜넣어져 있어, 가벼운 손상이라면 자동적으로 회복할 수 있다. 상당한 데미지를 입은 경우에도 적절한 부품교환과 수리를 받으면 극히 짧은 시간에 회복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메인터넌스에 의해 반영구적으로 살아갈 수도 있다.
또한 그들은, 필요에 따라 빈번하게 체격 포맷을 전환할 수도 있다. 작은 신체로 다운사이징할 수도 있는가 하면, 가동환경과 에너지 수급이 허락하는 한 어느 정도 거대한 신체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기계적 특성은 그들이 갖춘 본질의 일부로써, 생명으로서의 트랜스포머에게 주어진, 진화와 향상에 대한 무한한 기회인 것이다.

○ COMMUNICATION -언어와 의사소통-
트랜스포머들이 쓰는 언어는 기본적으로 2진법 코드로 이루어진 기계어다. 그들 본래의 언어를 들려주는 일은 거의 없지만, 표의문자를 닮은 독특한 문자체계를 갖고 있어서, 그쪽은 종종 눈에 띄기도 한다.
의사소통에는 오디오 장치를 통한 음성회화를 쓰는 한편, 무선전파를 사용한 원격회화도 가능하다.
다른 종족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는, 이성언어 데이터파일의 조회와 해석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극히 짧은 시간 내에 상대방의 언어를 마스터하는 것이 가능하다.

○ ENERGY -특수한 에너지-
트랜스포머의 동력원은 ‘에너존’이라고 불리는 특수한 에너지 형태를 띠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크리스털, 혹은 유동체 모양의 천연자원으로, 자연 발생하는 경우도 가끔 있긴 하지만 통상 에너존의 정제에는 막대한 양의 다른 에너지를 압축하는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지력, 체력, 과학력 등등 수많은 점에서 다른 문명권을 압도하는 트랜스포머 종족의 입장에서 보면, 이 에너지 문제는 그야말로 그들의 가장 큰 약점이다. 그 거대한 체구를 움직이기 위해 대량의 에너지를 소비해야만 한다는 사실 때문에 그들은 항상 생존의 위기에 직면한 상태이며, 여러 가지 활동에서 상당한 제약을 받게 되는 것이다.

Original Text (C) TOMY
Translated by ZAMBONY 2009
by 잠본이 | 2009/03/15 22:31 | 변압기 왕국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188263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풍신 at 2009/03/15 23:09
메인터넌스 프리에 반 영구적...이야 대단하군요. (울트라 마그너스는 조각조각났는데도 살아났죠. 옵티머스는 옆구리에 메가트론에게 두방 맞고 죽었다가 부활하지만...)
Commented by PKKA Блюда at 2009/03/18 00:07
터미네이터 T-1000 처럼 액체크롬 트랜스포머 같은 건 안나올까요? (쿨럭)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