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시리즈 최초의 TV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알려진
<더☆울트라맨>의 첫 DVD화가 드디어 결정! 전화 수록 DVD박스가 반다이비주얼에서 2008년 5월 23일에 발매됩니다.
<더☆울트라맨>은 <울트라맨 레오>로부터 약 4년만에 재개된 울트라 시리즈의 8번째 작품이며, 또한 제3기 울트라 시리즈의 1번째 작품에 해당되는 프로그램. 1979년 4월부터 1980년 3월에 걸쳐 TBS계 네트웍에서 전 50화가 방송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살려, 과거 시리즈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표현을 도입하는 한편, 기복 있는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전개하고, 프로그램 후반에는 애니메이션 기법을 총동원하여 장대한 우주서사시가 펼쳐집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선라이즈(당시는 일본선라이즈)에서 담당했으며, 메카닉 디자인에는 <기동전사 건담>으로 알려진 오오카와라 쿠니오[大河原邦男]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로 유명한 카와모리 쇼지[河森正治]도 참가했습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더☆울트라맨 DVD 메모리얼 박스>(BCBA-3307, 세금포함 52,500엔)는 전 50화를 뉴 프린트 35밀리 텔레시네 방식으로 수록. 박스아트로는 캐릭터 디자인을 맡았던 니노미야 츠네오[二宮常雄]의 신작 일러스트를 사용하며, 봉입특전으로 라이너 노트도 부속됩니다. 2009년 2월 21일까지의 기간한정생산이오니, 조속히 구입하시길!
SPEC컬러 / 약 1250분 / 돌비 디지털(모노럴) / 편면2층 디스크 10장 / 스탠더드 사이즈
STORY배경은 21세기. 지구 각지에서 괴수들이 눈을 뜨고 날뛰기 시작한다. 미지의 위협에 대비하여 설립된 방위부대 '과학경비대'에 배속된 주인공 히카리 쵸이치로[ヒカリ超一郎]는 우주 스테이션으로부터 극동지역 기지로 향하던 도중, U40[유-포티] 행성으로부터 온 울트라맨 조니어스와 만난다. 울트라맨과 일심동체가 된 히카리는 지구에 닥쳐오는 수많은 위협에 과감하게 맞선다.
STAFF치프 디렉터/ 토리우미 히사유키[鳥海永行], 칸다 타케유키[神田武幸]
캐릭터디자인 & 작화감수/ 니노미야 츠네오
메카닉 디자인/ 오오카와라 쿠니오, 카와모리 쇼지
음악/ 미야우치 쿠니오[宮内国郎], 후유키 토오루[冬木透]
애니메이션 제작/ 선라이즈
제작/ 츠부라야 프로덕션, TBS 外
CAST히카리 쵸이치로 대원/ 토미야마 케이[富山敬]
아키야마 테츠오 (1대 캡틴)/ 모리카와 킨야[森川公也]
호시카와 무츠미 대원/ 시마모토 스미[島本須美]
토베 히로아키 대원/ 니헤이 마사나리[二瓶正也]
마루메 타카시 대원/ 카네모토 싱고[兼本新吾]
곤도 다이스케 (2대 캡틴)/ 시바타 히데카츠[柴田秀勝]
피그/ 타키구치 쥰페이[滝口順平]
몽키/ 치바 시게루[千葉繁]
울트라맨 조니어스/ 이부 마사유키[伊武雅之](현재는 이부 마사토[伊武雅刀])
엘렉/ 이케다 마사루[池田勝]
로토/ 미야무라 요시토[宮村義人]
아미아/ 타키자와 쿠미코[滝沢久美子]
헤라/ 오오키 타미오[大木民夫]
Translation (C) ZAMBONY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