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본? 성은요?' '그냥 잠본이야. 그를 아는 사람들은 포털 잠본이라고도 부르지만.' '포털... 잠본.'
by 잠본이 2006 이글루스 TOP 100 2007 이글루스 TOP 100 2008 이글루스 TOP 100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 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메모장
카테고리
태그
포토로그
라이프로그
rss

skin by 이글루스
모든 남자에게는 과거가 있다
(C) Tsuburaya Prod. / CBC

BroadBand Watch 2006년 6월 6일자에서:

츠부라야 프로덕션NTT동일본은 NTT동일본이 운영하는 플렛츠[FLET'S] 서비스의 유저 대상 콘텐츠 사이트 '플렛츠 스퀘어'에서 <울트라맨 메비우스 외전 : 히카리 사가>의 송신을 2006년 6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시청은 무료이지만 플렛츠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만 한다는 조건이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히카리 사가>는 현재 TBS계열에서 방영 중인 <울트라맨 메비우스>에 등장하는 라이벌 캐릭터 '헌터나이트 츠루기'의 본래 모습인 '울트라맨 히카리[ウルトラマンヒカリ]'를 주인공으로 한 오리지널 쇼트 무비. 1화당 10분짜리 에피소드로 전 3화 구성이며, 행성 아브[アーブ]를 무대로 히카리가 츠루기로 변하게 되는 경위가 밝혀지는 외에, TV시리즈와 연동된 내용이 그려진다.

송신은 울트라 시리즈 탄생 40주년을 기념하는 특설 사이트인 <울트라 40th on FLET'S>(2006년 4월 27일 개설)에서 행해지며, 시청에는 윈도우즈 미디어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송신대역은 500kbps, 1Mbps, 3Mbps의 3가지가 준비된다. 공개기간은 'SAGA1'이 6월 30일부터, 'SAGA2'가 8월 상순부터, 'SAGA3'가 12월 중순부터 개시될 예정이며, 모두 2007년 3월 31일까지 시청할 수 있다.

Translation (C) ZAMBONY 2006

NTT동일본의 공식 발표에서 확인된 사항들:

-NTT동일본이 내세우고 있는 광(光)브로드밴드의 장점을 살리고 고객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울트라 시리즈와의 제휴를 모색한 결과 개설된 것이 <울트라 40th on FLET'S>이고, 그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TV시리즈의 외전을 동시진행으로 브로드밴드로 배급한다'는 아이디어를 고안. (*'히카리'라는 이름도 저 서비스의 홍보를 바라는 NTT동일본측의 의향이 반영되어 붙여진 듯하다. 제아스에 이은 스폰서 네이밍 울트라맨 제2호가 되는 셈인가?;;;;;;)

-브로드밴드 유저와 TV시청자 쌍방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40주년 기념기획이기에 실현 가능했던 사상최초의 TV/브로드밴드 연동 프로젝트. 보는이의 심금을 울리는 전개, TV시리즈와 연동되는 스토리, 하이퀄리티의 SFX영상 등을 통하여 '또 하나의 주인공' 히카리의 장대한 모험담이 펼쳐짐.

-SAGA1에서는 TV시리즈 제9화에서 언급된 비밀이나, 울트라맨 히카리가 '아브 기어'를 몸에 장착하고 '헌터나이트 츠루기'가 되는 '아브행성 사건'의 전모가 밝혀짐. (아브행성 생명체와 히카리 사이에서 피어났던 우정에 관한 이야기나, 오른손의 '나이트브레스'는 사실 의외의 인물로부터 받은 것이라는 설정 등등.) SAGA2와 3에서는 TV시리즈의 미싱링크가 밝혀지는 외에, 전설의 캐릭터들과의 꿈의 공연이 실현된다는 2가지 포인트를 내세우고 있음.

-FLET'S 대문의 설명에 따르면 아무래도 위에서 말하는 '전설의 캐릭터들'은 울트라맨 킹, 울트라 아버지, 울트라 어머니, 그리고 조피인 듯. (*나이트브레스를 준 사람은... 역시 울트라의 아버지가 아닐까? 그런데 이건 메비우스의 경우를 생각해보면 금방 답이 나오기 때문에 '의외'라고 하긴 좀 이상한데;;;;;;)

Edit (C) ZAMBONY 2006

스토리를 담당한 각본가 코바야시 유지[小林雄次]의 블로그에 따르면:

-TV를 본 뒤 인터넷 방송으로 외전을 봄으로써 사이드 스토리나 이야기의 백본backbone을 파악할 수 있는 구조. (그 반대도 가능.)

-기본적으로 시청은 무료이지만, 플렛츠 사용자에 한정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NTT동일본에 회원가입을 해야만 볼 수가 있고, 해외나 같은 일본이라도 동일본지역 외에서는 이용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임. (*차라리 유료로 하고 다른데서도 좀 볼 수 있게 해주지 말이야;;;T_T)

-별도 소프트로 발매할 예정은 아직 없음. (*메비우스 DVD에 특전으로 수록되려나?)

Edit (C) ZAMBONY 2006

공식홈피에 앞서서 FLET'S에서 먼저 밝혀진 히카리의 설정:

-이름 : 울트라맨 히카리

-능력 : 나이트슈트, 나이트 빔블레이드, 블레이드 슈트 (*기본적으로는 츠루기와 동일)

-설명 :

M78성운 우주과학기술국 소속. 수많은 모험을 겪으면서, 칭송받을 만한 조사연구 업적을 여러 번 이룩한 바 있다. (*가슴의 단추는 그때마다 받은 훈장인 듯. 몸 색깔이 블루 계통인 것은, 'M78성운에는 전투원인 레드족과 실버족 외에 비전투원으로서 파란색 종족이 따로 존재한다'는 70년대 당시의 잡지 설정을 반영한 것으로 생각된다.)

모든 생물이 조화를 이루며 번영을 누리고 있던 기적의 행성 아브를 과학자로서 관찰하고 있었으나, 고차원포식체 보가르에 의해 아브가 순식간에 멸망되는 것을 막지 못했기 때문에 격렬한 슬픔과 분노의 도가니에 빠지고 만다. 바로 그때 멸망당한 아브의 생명체들이 남긴 원념이라고 할 수 있는 암흑 에너지가 갑옷 형태로 변하여 히카리에게 빙의한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것이 보가르 섬멸을 위해서는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비정의 전사 '헌터나이트 츠루기'였던 것이다.

츠루기는 보가르를 쓰러뜨리기 위해 지구에 도착, 격전 끝에 모든 힘을 다 쓰고 빈사상태에 빠진다. 그 생명의 위기를 울트라 어머니의 기적의 빛이 구원, 그의 몸을 감싸고 있던 원한의 갑옷도 해제되어, 히카리는 본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었다.

히카리로 돌아온 이후에도 츠루기일 때와 마찬가지로, 일체화한 CREW GUYS의 전임 대장 세리자와가 변신하며, 메비우스의 위기에 바람처럼 나타나서 도와주는 믿음직한 동료로 활약할 예정!

Translation (C) ZAMBONY 2006

......결국 이 아저씨도 아구리(...)나 저슷히스(...)처럼 '삐딱선 타다가 화기애애' 노선으로 가는 모양인데......

여담이지만 TV판에서 츠루기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당신 진가면라이더잖아! 어떻게좀 해봐!'라는 말도 안되는 딴지가 나도 모르게 튀어나와서 미치겠다는...;;;;;;


ps1. 저 츠루기는 카미시로 츠루기와 아무 상관 없사옵니다.

ps2. 저 아브는 <성계의 문장>과 아무 관련 없을 겁니다.

ps3. 제9화 크레딧을 보니 츠루기 변신후의 목소리는 따로 난바 케이이치가 담당.
(기합소리만 낸건지 대사도 더빙한건지는 아직 불명)

..............................초인로크였던 거냐! OTL
by 잠본이 | 2006/06/10 12:15 | 언밸런스 존 | 트랙백 | 덧글(8)
트랙백 주소 : http://zambony.egloos.com/tb/134493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PureSnow at 2006/06/10 12:46
;;;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진 가면라이더 였군요(OTL)

전투원이 실버족, 레드족이고.. 비전투원이 블루족이라는 이야기는 몰랐습니다;;
Commented by 잠본이 at 2006/06/10 14:31
아동지 설정으로 구전되고 있을 뿐이고 츠부라야 공식설정은 아직 아니거든요. 그냥 다른 놈들은 다 빨간데 저친구 혼자만 패션으로 파랗게 하고 다니는 걸지도 모르죠. =)
Commented by 이류힌 at 2006/06/10 15:24
사가2에서 울트라 형제들이 나오는 모양이군요.
그러면 울파에0이랑 울트라맨 메비우스 & 울트라 형제에서 히카리는 꼭 등장하겠군요.
Commented by 잠본이 at 2006/06/10 15:26
현재 출연이 확실한 건 조피뿐입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두군데에서는 아직 저친구가 등장한다는 증거가 없습니다.
(글의 내용과 희망사항을 혼동하시면 안되죠;;;;;;T.T)
Commented by 100원 at 2006/06/10 16:33
1호는 역시 제아스인겁니까?

1화의 그 자폭 장면에서는 왠지 XIG 때의 "언젠가 본 미래"가 생각났지만 서로 다른 배우였다는 데 OTL
Commented by 이류힌 at 2006/06/10 19:04
아아... 출연이 확실한건 조피뿐이라... 그렇군요.
Commented by 시로야마다 at 2006/06/13 21:23
뫼비우스보다가 생각나서 하는 이야기입니다만,
극장판에서 조피 인간체가 나올 예정이라고 하셨었죠?
...혹시 현 GUYS의 대장님은 아닐까요?(...)
[최근의 몇화를 보면 우연이라고 하기에는 너무나 절묘하게
미라이의 변신찬스를 만들어주는것도 그렇고, 츠루기와
만나는것도 묘한 늬앙스가 풍기고...이아저씨 대체 정체가뭔지..;;]
Commented by 가브리엘 at 2006/06/28 13:47
시로야마다//조피가 15화에서 나올예정이라고 하더군요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다음 >>